궁금한건 못참아..

데몬 툴즈 구버전 다운로드 방법 및 설치 안내, 사용법 여기서 확인

(*&^)%$*@#% 2018. 9. 23. 10:10

데몬 툴즈 구버전 다운로드 방법 및 설치 안내 사용법 여기서 확인

 

요즘에는 컴퓨터에 CD 드라이브가 없습니다. 저도 노트북을 사용하는데요. CD 드라이브 자리에 SSD를 넣어서 사용하는 편입니다. 예전에는 CD가 필수였지만 이젠 CD를 이용할 일이 별로 없습니다. 하지만 가상드라이브를 이용할 일이 있을 때는 관련 프로그램을 이용하는데요. 편리한 가상드라이브로 유명한 것이 CD스페이스도 있고, 데몬툴즈도 있습니다. 오늘은 데몬툴즈 구버전 다운로드 받는 방법과 설치법, 사용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현재 데몬툴즈의 최신 버전은 5.0입니다. 많은 분들이 데몬툴즈를 이용하는데요. 최신버전보다 구버전을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최신버전에 오히려 이전 것보다 불편하고 본인에게 맞지 않다고 여기기 때문인데요. 구버전 다운로드는 아래에서 확인하시고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구버전 다운로드를 하시려면 데몬툴즈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찾을 수 있습니다. 포털 검색창에서 데몬툴즈를 검색해서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상단 메뉴에서 다운로드를 눌러주세요.

[다운로드]를 누르면 위와 같이 데몬툴즈 Lite 버전을 사양에 따라 32비트와 64비트로 다운로드 가능한데요. 이것은 5.0버전 최신판이구요. 구버전을 원하시면 밑으로 쭉 내려가 보시면 아래와 같이 데몬툴즈 업데이트 히스토리가 있고, 구버전이 있습니다.

위의 구버전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구버전을 설치진행하면 아래와 같이 진행이 되는데요.

데몬툴즈는 대략 15MB로 매우 가벼운 프리웨어 프로그램입니다. 무료로 얼마든지 이용이 가능한 프로그램이며, 라이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설치 항목 선택에서 원하지 않는 것은 체크박스를 해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바탕화면에만 바로가기를 해놨습니다.

간단하게 아래와 같이 설치를 쉽게 끝내면 곧바로 이용이 가능한데요.

여기서 중요한 것은 컴퓨터를 부팅할 때마다 데몬툴즈도 자동 실행하는데요. 사실 데몬툴즈를 매번 이용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지 않는다면 시작 프로그램에서 삭제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시작 프로그램에서 데몬툴즈를 삭제하는 방법은 윈도우키 +R을 눌러서 아래와 같이 실행 창을 띄운 후에 "msconfig"를 입력하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시스템 구성 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시작프로그램"항목으로 이동하셔서 데몬툴을 선택해제하시고 적용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데몬툴즈의 이용방법은 아래와 같이 데몬툴즈를 실행하시고, 가상장치에서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좀 더 구체적인 설치방법이나 이용 방법을 알고 싶으시면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데몬툴즈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 소개 메뉴를 누르신 후에 "도움말"메뉴를 들어가시면 설치, 제거, 이미지 cd만들기, 가상드라이브 추가/삭제 등 다양한 이용 방법과 설치 방법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을 참고하셔서 데몬툴즈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