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건 못참아..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법 정말 쉽습니다.

(*&^)%$*@#% 2018. 1. 8. 08:00

구글 기프트카드 사용법 정말 쉽습니다.

예전에는 아이들한테 선물로 문화상품권을 많이 줬는데요. 이젠 시대가 변해서 문화상품권 즉 문상은 별로 안좋아합니다. 너도 나도 모바일 게임을 많이 하기 때문에 문상보다 구글기프트카드를 더 좋아하더군요.


회사에서도 가끔 선물로 받는게 예전에는 일반적으로 백화점 상품권이었는데요. 요즘에는 이렇게 구글 기프트카드를 주기도 한다는군요. 그만큼 시대가 변했음을 보여주는겁니다.

구글 기프트카드로 뭘하나요? 사용할 줄 알아야 쓸텐데. 모르면 그냥 썩혀두는겁니다. 요즘 아이들은 모바일 게임을 많이 하기 때문에 이걸로 게임 아이템을 사거나 하죠. 유료 앱을 다운 받을 때도 사용할 수 있구요.

요즘에는 여러모로 잘 쓰이는게 이런 구글 기프트카드입니다. 시대가 변했음을 인정해야죠. 그래서 구글 기프트카드를 어떻게 사용하는 것인지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도 선물을 받아서 사용해봤습니다 ㅎㅎ


구글 기프트카드는 사용하는 것이 어렵지 않습니다. 이 카드에 금액이 적혀 있는데, 이 금액만큼 충전해서 사용을 할 수 있구요. 이 금액이 사이버머니로 전환되는 겁니다. 위에 있는 카드는 15,000원 짜리 기프트카드입니다. 

"긁어서 코드 확인"이라고 있는 곳을 동전 등으로 긁으면 영문과 숫자로된 20자리 코드가 나옵니다. 우리가 보통 문화상품권을 긁어도 코드가 있는 것과 같습니다. 이 코드번호를 모바일이나 컴퓨터로 구글에 접속하셔서 입력하신 후 사용하는 겁니다.


먼저 컴퓨터로 코드를 등록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컴퓨터에서 구글플레이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검색창 왼쪽을 보시면 아래쪽에 계정 밑에 "코드 사용"이라고 있습니다. 이걸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구글 기프트카드 등록을 할 수 있는 팝업이 뜹니다. 저기에 구글 기프트카드를 긁었을 때 나온 20자리 코드를 입력해주시고 코드등록을 눌러주시면 카드에 나온 금액만큼 여러분의 구글계정에 금액이 충전됩니다.

두번째로 모바일로 코드를 등록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건 더 쉽습니다. 휴대폰에서 구글플레이를 실행한 후 검색창 옆에 세 줄로된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하위 항목들이 나오는데 거기서 코드 사용을 눌러주시고, pc에서 진행하는 방법과 동일하게 20자리 코드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구글 기프트카드는 가까운 편의점이나 대형마트에 가면 얼마든지 구입할 수 있습니다. 편의점의 경우 현금으로만 구매가 가능하고, 대형마트 가운데 일부만 카드 결제가 된다고 하네요. 마트나 편의점에서 구글 기프트카드를 구매하실 경우 주의해야할 사항이 있는데요. 구입하실 때 기프트카드 뒷면의 바코드를 스캔해야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만약 가판대에서 구입할 때 뒷면을 스캔하지 않으면 말해줘야 합니다. 가끔 까먹는 분들도 계시거든요. 스캔을 해야 판매처리가 되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