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건 못참아..

한컴타자연습 2018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초간단)

(*&^)%$*@#% 2018. 3. 3. 01:03

한컴타자연습 2018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초간단)

 

컴퓨터 게임이 보편적이지 않던 시절, 컴퓨터로 유일하게 했던 게임이 한컴타자연습이었습니다. 제가 너무 옛날 사람인가요? 한컴타자연습은 단순한 게임보다 컴퓨터 타자 능력을 높이는데 엄청난 역할을 한 프로그램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아직도 컴퓨터 타자를 제대로 못해서 어려워하시는 분들도 많을 겁니다. 요즘에는 컴퓨터 타자보다 손글씨를 못 쓰는 사람들이 더 많다고 하기도 합니다. 그래도 모든 것이 컴퓨터나 모바일 기기로 하다보니 손글씨를 쓰는 일이 없어지기도 합니다.

한글 타자 연습에는 한컴타자연습만큼 좋은 프로그램은 없을텐데요. 누구든지 무료로 다운받아서 간단하게 설치만 하면 할 수 있습니다. 

 

한컴타자연습을 다운로드하시려면 '한글과 컴퓨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검색창에서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한글과 컴퓨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맨 아래로 내려가시면 한컴타자가 있습니다. 정말 작은 글자로 되어 있어서 잘 찾으셔야 합니다. 

한컴타자를 클릭하시면 한컴타자에 대한 소개와 함께 다운로드할 수 있는 버튼이 보입니다. 한컴타자연습 온라인 버전으로 기존 버전과 차이점이 있습니다.

해상구조 SOS 게임에 1:1 대전 기능이 추가되서 더욱 재미있게 할 수 있고, 게임 기능 뿐 아니라 기존의 타자연습 기능도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않하셔도 타자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래는 한컴타자연습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입니다. 원하는 캐릭터를 선택해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이긴 해도 게임을 하다보면 어느새 타자 실력이 부쩍 늘어 있는 걸 느낄 수 있을 겁니다.

위에서 보이는 "한컴타자연습 온라인 버전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다운로드를 하신 후에, HTTOnline.exe 파일을 실행하시면 아래와 같이 설치가 진행됩니다.

자~아래는 한컴 타자연습을 설치한 화면입니다. 가입을 하셔서 온라인으로 즐기실 수 있고, 그냥 혼자하기를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혼자하기는 온라인 게임과 온라인 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제가 한번 해봤습니다. 혼자하기를 눌렀는데요. 

가장 기본적인 타자연습을 해봤습니다. 시작 버튼을 눌러보세요.

자리연습, 낱말연습, 짧은글연습, 긴글연습을 할 수 있고, 초보자라면 자리연습부터 시작하면 됩니다. 이 외에도 화면 위 쪽에 보시면 케이크던지기와 해상구조SOS 게임도 있습니다.

해상구조 게임은 아래와 같이 되어 있습니다. 혼자하기이기 때문에 상대방은 한컴타자로 되어 있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한컴타자연습은 단순한 게임이 아니라 타자 실력을 높이는 방법으로 게임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다른 게임보다 더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한컴타자연습 온라인 버전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무료이기 때문에 잘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