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건 못참아..

플랫슈즈 리본 묶기 1분 완성 정말 쉬워요

(*&^)%$*@#% 2018. 6. 2. 11:34

플랫슈즈 리본 묶기 1분 완성 정말 쉬워요


아내가 얼마 전에 인터넷으로 사서 신던 플랫슈즈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리본이 풀어졌는데요. 둘째 아이가 이쁘다고 신고다니다가 실수로 리본을 풀었습니다. 그래서 아내한테 혼나서 엉엉 울더라구요. 


평상시 리본 묶는 방법으로 묶어보려 했지만 줄 길이가 아래 사진처럼 생겨서 도저히 리본을 묶을 수 없더라구요. 그래서 찾다 찾다 리본 묶는 방법을 발견했습니다.

리본이 풀려서 어찌할바를 모르시는 분들은 이 글을 보시고 리본을 제대로 묶어보시기 바랍니다. 의외로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저도 이번에 처음 알았습니다. 물론 플랫슈즈 리본을 묶을 일이 없기는 했지만요. 첫번째로 짧은 끈을 아래로 향하게 해주세요. 플랫슈즈 리본은 긴 끈으로 리본 모양을 만들기 때문에 짧은 끈은 거들 뿐입니다. 자리만 잘 잡아주면 됩니다.

이제 다음차례로 긴 끈을 아래의 화살표 방향으로 끼워서 짧은 끈 아래로 넣어서 묶어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됩니다. 매듭이 지어졌죠? 그런데 중요한 것이 이 매듭을 세게 묶지 마시기 바랍니다. 느슨하게 걸치는 정도로 매듭을 해주세요. 왜냐하면 긴 끈이 다시 이 매듭 사이로 들어가야 하기 때문입니다.

매듭을 지어 주셨으면 다시 긴 끈을 매듭 지은 부분의 사이로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매듭 사이의 짧은 끈 아래로 통과해서 긴 끈을 넣어주세요. 아래 사진의 화살표 방향으로 말이죠.

성공하셨나요? 이제 거의 다 됐습니다. 통과해서 나온 긴 끈을 다시 매듭 지은 부분으로 통과시켜야 합니다. 


앞서서 한 것은 한쪽 리본을 만든 것이고, 이번에 매듭 사이로 통과하면서 나머지 한쪽의 리본을 만들게 되는 겁니다. 다시 매듭 사이로 넣어주세요. 동일한 방법으로 말이죠.

그러면 아래와 같이 두번째 리본 모양이 만들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짧은 끈은 가만히 중심만 잡아 줄 뿐입니다. 화살표 방향으로 긴 끈을 넣어 주시면 되는데요. 여기서 리본 양쪽을 함께 잡아당기면 안됩니다. 왜냐하면 리본 2개가 모두 긴 끈 하나로만 만들어졌으니까요.

리본의 모양을 잡아주고 단단하게 리본을 묶으려면 짧은 끈과 첫번째 만든 리본 모양을 아래 사진처럼 양쪽 방향으로 잡아당기면 리본이 단단하게 묶입니다. 그러면서 리본의 크기를 조금씩 조절하면서 매듭을 지어주시면 완성입니다.

보세요. 완벽하지 않나요? 기존의 매듭 모양과 동일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막상 해보시면 너무 쉽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플랫슈즈를 신다가 리본이 풀려서 난감하셨던 분들에게는 희소식입니다. 제가 리본 묶는 방법을 알려드렸으니까요. 실제로 해보시면 1분도 안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