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건 못참아..

농협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이 궁금하시죠? 알려드리겠습니다.

(*&^)%$*@#% 2018. 3. 9. 08:39

농협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및 카드 대금 납부 방법 안내


신용카드는 정말 편합니다. 잔고가 없어도 한도 내에서 얼마든지 이용이 가능하니까요. 저도 신용카드 자주 이용합니다. 그래서 월급날만되면 돈이 통장을 스쳐 지나갈 뿐입니다. 숫자만 왔다갔다 할 뿐이죠. 숫자가 들어왔다가 숫자가 나갑니다. 사실 현금을 인출해서 쓸 일이 그리 많지 않습니다. 대부분이 카드 한장이면 다 되는 편이거든요. 그래도 수중에 현금이 있어야 돌발 상황에 대비할 수 있기는 합니다.

이제 시대가 바뀌어서 현금으로 결제하는 시대는 거의 지나갔다고 봐야 합니다. 가상화폐도 나오는 시대인데요. 언젠가는 현금이라는 것 자체가 없어질지도 모릅니다. 먼 미래의 일일수도 있구요. 카드를 사용하면 정말 편하지만 문제는 규모 있게 적당히 내가 감당할 수 있는 한도 안에서 사용하는 것이 쉽지 않다는 점입니다.

여러분은 신용카드를 어떻게 사용하고 계신가요? 무분별하게 사용하다보면 결제일이 다가올 때 무서워지겠죠? 연체라도 되면 신용에 좋지 않은데 말이죠. 되도록이면 연체 없이 신용카드를 지혜롭게 사용하시려면 내가 사용하는 신용카드의 결제일과 결제되는 기간을 잘 파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에게 가장 대중적으로 이용하는 농협카드의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직접 농협 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제가 상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농협 카드를 검색해 보시면 홈페이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셔서 접속해주세요.

아래는 농협카드 홈페이지 화면인데요. 상단에 있는 메뉴 가운데 "서비스 안내"를 클릭하시고, 하위 메뉴 가운데 "카드이용안내"를 순서대로 클릭해 주세요.

카드이용안내 메뉴로 들어가셨으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여기서 오른쪽에 있는 메뉴 가운데 "이용대금결제"를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결제일에 따른 이용기간이 순차적으로 나와 있습니다. 결제일이 1일부터 13일까지는 일시불/할부의 경우 전전월부터 전월까지 이용기간에 해당됩니다. 


예를 들어, 10일이 결제일이라면 전전월 27일부터 전월 26일까지 이용한 내역이 이번달 10일에 청구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신용카드로 단기카드대출 즉, 현금서비스를 받았다면 결제일에 따라 이용기간이 신용판매대금과 서로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기카드대출을 받으신 분들은 일반 카드 이용기간과 다르다는 것을 분명히 아시고 아래 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결제일이 14일부터는 결제일이 전월로 바뀝니다. 가장 선호하는 결제일은 14일입니다. 계산하기가 가장 편합니다. 전월 1일부터 전월 말일까지니까요. 보통은 결제일을 월급날 이후로 해놓으시는데요. 월급날이 20일이나 25일 등이라면 어쩔 수 없지만, 월급날이 10일이라면 결제일을 14일 정도로 해놓으시길 추천합니다.

사실 저의 경우, 20일을 결제일로 사용하는데요. 항상 헷갈립니다. 사용기간이 언제부터 언제까지인지 말이죠. 전월 7일부터 당월 6일까지네요. 그래서 항상 6일까지 기다렸다가 다음날 카드를 사용하곤 합니다. 저는 급여가 15일 이후라서 결제일을 14일로 바꿀 수가 없습니다. ㅠㅠ


카드대급 납부 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총 4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대부분 자동이체를 이용하시겠지만, 무분별한 카드 사용을 막기 위해서 때로는 실시간 즉시 결제를 하실수도 있고 가상계좌 입금이나 직접 농협은행 창구에서 결제하셔도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농협카드를 사용하시면서 결제일에 따른 이용기간이 궁금하셨다면 이번 글을 통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