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건 못참아..

롯데카드 분실신고 및 분실신고해제 방법 알려드립니다.

(*&^)%$*@#% 2018. 4. 10. 10:32

롯데카드 분실신고 및 분실신고해제 방법 알려드립니다.

 

이제는 현금을 사용하기 보다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등 카드를 사용하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소액 결제를 할 때도 카드를 내미는 경우가 참 많은데요. 그래서 가끔 1천원 이하 물건을 살 때 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조금 민망하기도 합니다. 그래도 사용이 편리해서 현금보다 카드를 사용하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그러다보니 카드를 분실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솔직히 카드를 하나만 사용하지 않죠? 목적에 맞게 종류별로 카드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혜택도 다양해서 현금을 사용하는 것보다 오히려 더 좋은 경우가 많은데요. 저도 그렇습니다. 여러 종류의 카드를 가지고 다니며 사용하다보면 카드를 놓고 오거나 길에서 분실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뭔가를 잃어버리려고 하면 정말 생각이 잘 나지 않습니다. 오늘은 롯데카드 분실신고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카드를 분실하시면 순간 멘붕이 오는데요. 지체하지 마시고 분실신고를 해야 합니다. 혹여 부정 사용이 될 수도 있으니까요. 롯데카드 분실신고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서 ARS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먼저 인터넷을 통해서 분실신고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롯데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데요. 오른쪽 상단에 있는 고객센터 메뉴를 누르시거나 홈페이지 중앙 오른쪽 메뉴 가운데 도난/분실신고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둘 중 편하신 걸 선택해 주세요.

상단의 고객센터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카드 도난 및 분실신고를 할 수 있는데요. 카드 도난,분실신고 메뉴를 클릭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인터넷을 통해서 카드 분실신고를 하시려면 아래와 같이 로그인을 하셔야 하는데요. 인터넷 홈페이지에 가입되어 있으시면 로그인하시면 되지만 가입을 않하셨으면 번거롭게 가입하는 것이 귀찮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사용하는 카드가 가족카드라면 가입이 안될 수 있거든요. 그런 분들은 ARS를 이용하시는 것이 편합니다.

ARS의 이용은 고객센터 오른쪽에 있는 고객상담 메뉴 밑에 ARS이용 번호 안내를 보시면 됩니다.

ARS를 이용해서 분실신고하시려면 1588-8300 이나 1588-8100 두 개의 번호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먼저 1588-8300은 분실신고와 한도 승인을 위한 ARS 안내입니다. 

분실신고를 하시려면 1588-8300을 누르시고 1번, 1번, 1번을 연속해서 누르시면 되겠네요. 분실관련, 분실 및 분실해제, 개인카드 순서이구요. 분실신고를 하셨는데 카드를 찾으시게 되면 재발급이 번거로울 수 있으니 재발급 신청을 하지 않았다면 다시 ARS를 통해서 분실해제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두번째 ARS 번호 1588-8100을 통해서도 분실신고가 가능한데요. 참고로 분실신고나 분실신고 해제의 경우 24시간 가능합니다.

1588-8100으로 분실신고를 하시려면 1번 누르는 ARS의 경우 8번을 누르면 되고, 2번 말로하는 ARS의 경우 음성으로 "분실신고"라고 하시면 분실신고 담당 상담원으로 연결됩니다.

누르는 ARS로 개인카드 분실신고는 8번 1번을 누르시고, 분실신고 해제의 경우 8번 3번을 누르면 됩니다.

카드를 분실한 것 같다고 생각하시면 우선 인터넷이나 ARS로 분실신고를 먼저 하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그리고 충분한 시간을 갖고 찾으시다가 정말 분실한 것이 맞다면 재발급을 하시면 되구요. 다행히 카드를 찾으시면 위의 방법대로 분실신고 해제를 하시면 다시 카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