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건 못참아..

그림판 사진 자르기 방법 정말 쉬워요. 따라해 보세요

(*&^)%$*@#% 2018. 6. 10. 10:04

그림판 사진자르기 방법 정말 쉬워요 따라해보세요

 

뭔가 사진을 편집해야 할 일이 생기면 난감합니다. 엊그제 대전에 있는 오월드에 갔다 왔습니다. 아이들이 무척 좋아했는데요. 저는 너무 힘들더라구요. 5월에도 휴일이 많고, 6월에도 휴일이 많아서 아이들과 함께 놀아주는 것이 여간 힘든게 아닙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사파리 체험을 했는데요. 학교에 제출해야 한다며 사진을 편집해야 한다는군요. 그래서 저처럼 사진을 간단하게 편집해야할 일이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해서 그림판 사진 자르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림판을 이용해서 사진을 원하는대로 자르는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컴퓨터에서 그림판을 실행해야겠죠. 웬만한 컴퓨터는 그림판이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림판만 있어도 간단한 사진 편집이 가능한데요. 오늘은 사진을 자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왼쪽 상단 위의 파일 메뉴를 눌러서 편집할 파일을 선택해야겠죠. 열기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와 같이 원하는 파일의 위치를 찾아서 선택하시고 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그림판에 선택한 사진이 올라옵니다.

아래를 보시면 선택이라는 툴이 보이는데요. 선택을 눌러서 원하는 만큼 사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선택을 눌러보시면 아래와 같이 사각으로 선택과 자유형으로 선택이 있는데요. 저는 사각으로 선택해봤습니다. 

사각으로 선택을 누르셨으면 마우스로 원하는 곳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아래 사진과 같이 숫사자를 선택했는데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점선으로 선택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앞서 선택 툴이 있는 곳에 자르기 버튼이 보이실텐데요. 이걸 클릭하시면 선택한 부분을 자를 수 있습니다. 정말 간단하죠? 아래와 같이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내가 원하는 부분을 선택해서 자를 수 있고 이렇게 자른 사진을 별도로 저장하실 수 있는데요. 원본 파일은 그대로 두고 선택한 부분만 저장하시려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누르시면 됩니다. 만약 그냥 저장 버튼을 누르면 원본 사진은 사라지고 선택해서 자른 사진만 저장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실 때 다양한 포맷으로 저장할 수 있는데요. 제가 추천하는 것은 가장 일반적인 JPEG형식의 파일로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파일 용량도 크지 않고 안정적이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그림판을 이용해서 사진을 편집하고 자르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너무 쉽기 때문에 위의 글만 읽고 곧바로 해보실 수 있겠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