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일상

제주도 동문야시장 개장 시간 안내 및 동문야시장 소개, 꼭 가즈아~

(*&^)%$*@#% 2018. 5. 6. 08:11

제주도 동문야시장 개장 시간 안내 및 동문야시장 소개


저는 제주도를 가면 가장 먼저 찾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제주도 동문시장입니다. 보통 저녁 즈음에 도착하기 때문에 동문시장에 있는 횟집을 찾습니다. 싱싱하고 맛있는 회를 먹는데요.

이젠 회 뿐 아니라 더 많은 먹거리가 생겼습니다. 바로 동문 야시장이 정식으로 오픈했기 때문입니다. 


지난 3월 7일에 시범운영을 하고, 3월 30일에 정식으로 오픈한 동문 야시장이 요즘 아주 핫하다고 합니다.

동문 야시장이 열리는 곳은 바로 제주동문시장 8번 출입구입니다. 총 32개의 판매부스가 설치된 동문야시장에서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저도 너무 가보고 싶습니다.

품목은 주로 즉석에서 조리해서 판매하는 요리 위주인데요. 핫도그, 핫바, 딱새우튀김 돈까스, 전복김밥, 폭립, 흑돼지불고기, 떡갈비, 새우볶음, 새우강정, 해산물야채튀김, 주먹밥, 돼지고기 꼬치, 오겹말이, 스테이크, 생선튀김, 닭강정, 한치튀김, 오코노미야키 등이 있습니다.

대부분 구이나 튀김류인데요. 제주도 야시장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재료를 제주산 식재료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동문시장과의 상생하는 차원에서 주로 동문시장에서 재료를 구입한다고 하네요.

동문 야시장의 개장시간은 오후 6시인데요. 점점 해가 길어져서 오후 6시에도 밝은 편이지만 슬슬 배가 출출한 시간인 만큼 야시장의 인기가 엄청나다고 합니다.


동문 야시장은 연중무휴로 매일 오후 6시에 개장해서 밤 12시까지 영업을 한다고 하는데요. 몇몇 인기있는 품목은 일찍 매진되서 마감이 된다고 합니다. 참고로 동문시장의 영업은 저녁 9시까지이고, 수산코너는 저녁 10시면 마감되기 때문에 장을 보실 분들은 미리 장을 보시고, 회를 포장하시는 분들도 저녁 10시 전에 하시기 바랍니다.

동문 야시장에서는 다양한 디저트도 판매한다고 합니다. 우도의 대표인 우도 땅콩으로 만든 아이스크림, 츄러스, 와플, 페스츄리, 이색 오메기떡, 에이드 등도 있습니다.

피크타임은 아무래도 저녁식사 시간대인 오후 6시부터 8시까지인데요. 일부 인기 품목은 최소 몇 십분 이상 기다려야할 정도로 줄이 길다고 하네요. 게다가 동문 시장이 주차장이 협소하고 주변에 차를 주차할 공간이 매우 부족해서 야시장의 인기로 인해 더욱 혼잡하다고 합니다.

동문 야시장 방문을 계획 중이시라면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면 더욱 편하게 야시장 구경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