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건 못참아..

해병대 인터넷 편지쓰기와 해병대 입대 준비물 안내

(*&^)%$*@#% 2018. 4. 24. 17:07

병대 인터넷 편지쓰기와 해병대 입대준비물 안내

대한민국을 지키는 군인 중 가장 용맹스러운 해병대!!! 제 남동생도 해병대를 자원입대해서 갔다왔는데요. 얼마 전 악동뮤지션의 찬혁 군이 해병대를 자원 입대해서 화제를 모았죠. 지금은 아래와 같이 늠름한 해병대원이 되서 눈빛이 아주 날카로운 상남자로 변했습니다.

예전에는 군대에 입대한 사람에게 편지 보내기도 쉽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많이 편리해져서 인터넷으로 편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모르시는 분도 계셔서 오늘은 해병대 인터넷 편지쓰기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그리고 혹시 해병대를 준비하거나 자녀나 연인이 해병대를 가려고 하신다면 해병대 입대 준비물이 뭔지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먼저 대한민국 해병대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포털에서 해병대를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은 홈페이지 주소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첫 화면 중간에 여러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입영준비안내, 훈련장병보기, 인터넷편지쓰기 등등 여기서 인터넷 편지쓰기를 클릭해 주세요.

인터넷편지는 가입소 포함 2주차 수요일부터 가능합니다. 해병대에 입대하고 2주 후부터 가능하니 참고하시구요. 하루에 1통 가능하며 매주 토요일에 편지를 전달해 준다고 합니다.

인터넷 편지는 실명 인증없이 작성이 가능하며, 편지 작성을 원하시면 파란색 박스에 있는 인터넷 편지쓰기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먼저 개인정보 수집 동의에 체크하시고, 편지쓰기를 클릭해서 편지를 작성할 수 있는데요.

편지를 받을 수신인을 조회하신 후에 작성이 가능합니다. 이름과 생년월일만 알면 간편하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동명이인에게 전달될 수도 있고, 장교,부사관, 신병에 따라 주소가 다르기 때문에 수신인을 꼭 조회해야 합니다.

수신인을 조회하신 후에 인터넷 편지를 작성하시면 되는데요. 되도록이면 격려의 메시지 위주로 작성하시고, 훈련에 악영향을 줄 수 있는 내용은 피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해병대에 입대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입대할 때 가져갈 수 있는 것과 가져갈 수 없는 것이 무엇인지 간략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찬혁 군이 해병대에 입소해서 훈련병 시절에 찍은 사진입니다. 아직 해병대같지는 않네요.

입대 전 준비사항은 사관후보생의 경우 여러가지 제출서류가 필요합니다. 아래를 참고하시구요.

아래는 사관후보생의 입대 시 지참가능 물품과 불가 물품입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사관후보생의 경우 다른 부사관이나 신병보다 가져갈 수 있는 물품이 많은 편입니다. 휴대폰도 가져갈 수 있네요. 입영 시 회수하기는 하지만요.

다음은 부사관후보생의 지참가능 물품과 불가 물품입니다. 손목시계는 착용이 안됩니다. 부사관이라고 해도 휴대전화 지참이 안되네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병의 경우도 부사관과 비슷한데요. 입영통지서, 신분증, 나라사랑카드, 안경(렌즈)은 지참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손목시계, 휴대전화, 담배, 라이터, 현금은 지참이 안됩니다.

해병대 신병 입대 시 용모는 아래와 같이 해야 합니다. 보통 육군 입대하는 분들보다 더 짧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지금까지 해병대 인터넷 편지쓰기 방법과 입대 준비물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사관후보생의 경우 입대 시 손목시계를 착용이 가능하지만, 부사관과 신병의 경우 손목시계 착용이 안되네요. 군대에서 시계는 정말 중요한데 왜 이런지 약간 의아합니다. 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