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건 못참아..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하는 방법 안내합니다. 초간단.

(*&^)%$*@#% 2018. 4. 27. 08:05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하는 방법 안내합니다. 초간단.


직장인이라면 의무적으로 가입해야하는 보험 가운데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국민연금입니다. 월 소득액의 9%를 근로자와 사업주가 반반씩 부담하는데요. 건강보험료보다 더 많이 내기 때문에 공제되는 비율이 많은 편입니다. 그러나 국민연금은 훗날 연금으로 받게 될 돈이기 때문에 다른 세금과 다르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시중에 판매하는 여러가지 연금 보험들이 있지만, 그 가운데 가장 안정적이고 큰 혜택을 볼 수 있는 연금은 국민연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노후준비로 국민연금만큼 좋은 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직장인 외에도 임의 가입자로 해서 평범한 주부나 직장이 없는 분들도 가입하는 분들이 꽤 많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꾸준하게 열심히 납부한 국민연금이 얼마나 되는지 궁금하실 때가 있는데요. 정기적으로 국민연금공단에서 우편물을 통해 가입자가 납부한 국민연금 납부액을 고지해 주기도 하지만, 인터넷으로도 언제든지 간편하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납부액을 조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자세한 사항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국민연금 납부액을 알기 위해서는 국민연금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검색사이트에서 국민연금을 검색하신 후에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세요.

국민연금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자주찾는 민원서비스라는 메뉴를 찾으셔서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주찾는 민원서비스 가운데 개인서비스 메뉴에서 "가입내역 조회"를 클릭하시면 본인이 지금까지 납부한 국민연금 지급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내역 조회를 클릭하면 곧바로 볼 수 있지 않습니다. 로그인을 하셔야 하는데요. 공인인증서 로그인만 가능하니 사용하시는 컴퓨터에 조회하고자 하는 사람의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국민연금 가입내역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맨 처음에는 총 납부내역을 살펴볼 수 있는데요.

지금까지 총 납부한 개월수와 납부한 금액이 얼마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국민연금 보험료의 상세내역도 살펴볼 수 있는데요.

그리고 추후에 받게될 예상 연금월액도 확인하실 수 있구요. 자주는 아니더라도 가끔 궁금하실 때 자신이 얼마나 국민연금을 납부하고 있는지, 가입기간이 어떻게 되는지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구요. pc 말고도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조회해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