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건 못참아..

비젯항공 수화물 규정 안내 및 비젯항공 정보 안내 주의사항 참고하세요

(*&^)%$*@#% 2018. 9. 21. 09:02

비젯항공 수화물 규정 안내 및 비젯항공 정보 안내 주의사항 참고하세요


요즘에는 명절에 해외여행을 많이 가는데요.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찾는 해외 여행지가 어딘지 아시나요? 베트남입니다. 물가도 싸고, 멋진 해변과 볼거리가 가득하기 때문인데요. 뿐만 아니라 거리도 크게 멀지 않아서 가족끼리 가기에 좋은 여행지인듯 싶습니다. 최근에는 나트랑에도 신규 노선이 취항했다고 하는데요. 베트남 항공인 비젯항공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저도 베트남은 아직 가보지 않았습니다. 아이들이 좀 더 크면 가보고 싶은 여행지 가운데 하나인데요. 베트남 여행을 준비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비행기 티켓 확보가 아닐까요?

저는 무조건 싸면 좋다는 생각을 갖고 있지만, 저가항공을 꺼리는 분들도 계시겠죠. 베트남 항공 비젯항공은 대표적인 저가항공사인데요. 비젯항공의 정식 명칭은 비엣젯항공이라고 합니다. 예전에 승무원이 비키니를 입어서 화제가 되었던 항공사인데요. 이제는 그런 황당한 이벤트는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비엣젯항공은 베트남을 우리나라에서 주요 도시를 매일 10회 운항을 합니다. 해당 도시는 하노이, 하이퐁, 다낭, 나트랑, 호치민인데요. 우리나라에서는 인천과 대구 부산에서 출발하는 항공편이 있습니다.

아래는 비엣젯항공 운항 스케줄인데요. 항공편 일정은 항공사 사정에 의해 변경이 될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매일 10회 운항하는데요. 인천에서 호치민 2회, 인천-하노이 2회, 인천 다낭 2회 운항하고 나머지는 1회 운항합니다. 대부분 오전 시간에 출발하는 일정이어서 전날 미리 공항에서 숙박을 하고 출발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비엣젯 항공의 4가지 특별한 서비스는 아래와 같은데요. 


항공기가 최신형으로 4년 이하이며, 외국 항공사이지만 한국인 승무원이 탑승해서 의사소통에 어려움이 없습니다. 그만큼 많은 한국인이 베트남을 찾기 때문이겠죠. 그리고 저가항공이지만 베타남 국내선 최대 운항 항공사인만큼 믿을 수 있으며, 기내식도 다양하다고 합니다.

비엣젯 항공을 이용하면서 주의할 사항이 몇 가지 있습니다. 비엣젯 항공권을 공식 사이트가 아닌 다른 사이트(씨트립, 트립닷컴, 고투게이트, 키위닷컴 등)에서 구입한 경우 예약 조회가 되지 않으며 수화물 추가 구매도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구매한 사이트에서 문의해야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름 스펠링이나 날짜, 노선 변경도 마찬가지로 비엣젯 항공 홈페이지에서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비엣젯 항공의 경우 기내에 가지고 들어갈 수 있는 휴대물은 규정에 맞으면 무료 반입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위탁 수화물은 무료가 아니라 추가금이 필요한데요.

위탁수화물은 15kg~32kg까지 가능하며 크기는 119cm x 119cm x 81cm 이고 요금은 15kg은 대략 22000원, 20kg은 27,000원 정도합니다. 위탁 수화물은 5kg단위로 계산됩니다.

25kg은 약 32,000원, 30kg은 약 42,000원, 35kg은 약 50,000원, 40kg은 약 58,000원입니다.


휴대 수화물은 주요 휴대 수화물 1개, 작은 휴대수화물 1개까지 가능합니다. 작은 휴대 수화물은 핸드백이나 카메라 가방, 책, 아기용 음식 넣는 용도의 케이스만 가능한데요. 

주요 휴대물의 기준은 56cm x 36cm x 23cm 이며 무게는 7kg미만이어야 가능하구요. 작은 휴대물은 30cm x 20cm x 10cm 크기입니다.

티켓을 미리 구매하고 수화물이 초과될 경우 비엣젯항공 사이트에서 위탁수화물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비엣젯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나의 예약관리 -> 예약검색 -> 애드온 서비스에서 추가될 수화물 무게를 선택하신 후에 결제를 하시면 되는데요.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비엣젯항공은 예약번호가 같으면 결제한 무게 내에서 동행인도 합산하여 갯수에 상관없이 위탁 수화물을 보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여러명이 함께 간다면 한 명에게 가장 무거운 단위로 결제하게하거나 두명 정도만 중간 단위로 결제하면 좀 더 저렴하게 위탁 수화물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기내식의 경우 유료로 제공되는데 신청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항공권 예약 시에 기내 서비스를 함께 신청할 수도 있고, 기내에서 직접 주문도 가능한데요. 당연히 사전 신청하면 좀 더 저렴하겠죠. 직접 주면의 경우 미국 달러나 베트남 화폐인 동으로 결제가 가능하고, 출 도착지의 현지 화폐로 현금결제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단품메뉴는 약 4,500원, 콤퓨메뉴는 6,500원 정도하며, 사전 예약가능한 메뉴는 타이볶음밥, 스파게티, 나시르막만 가능합니다. 한국출발 호치민 왕복구간에서만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명절이나 연휴를 앞두고 베트남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에게 비젯항공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알려드렸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