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건 못참아..

나이스 생기부 조회 및 출력 초간단 방법입니다.

(*&^)%$*@#% 2017. 12. 21. 22:30

나이스 생기부 조회 및 출력 초간단 방법


대학교나 대학원을 졸업한 후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생활기록부 조회를 해야할 경우가 있습니다.


취업 준비 서류 가운데 포함된 경우도 있고,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 자신의 초중고등학교 시절의 생활기록부를 참고해야할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예전에는 생활기록부를 조회하려면 직접 학교를 찾아가거나 교육청을 찾아가야했는데요.

요즘에는 인터넷을 통해 쉽고 간단하게 조회하고 발급할 수 있습니다.

특히 나이스 생기부 조회를 통해 본인의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생활기록부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생기부 조회를 위해서는 먼저 나이스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나이스 홈페이지에서는 학교생활기록부 뿐만 아니라 졸업증명서와 성적증명서도 조회 발급할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바로 나이스 홈페이지로 연결됩니다.



나이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여러 메뉴가 보이는데, 이중에서 생활기록부 조회를 위해서는 홈에듀 민원서비스를 클릭해야 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시/도 교육청 선택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본인이 해당되는 시/도 교육청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해당 시/도 교육청을 클릭하시면 클릭한 시/도 교육청 전용 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서 온라인 발급민원 카테고리에서 확교생활기록부를 클릭하세요.

학교생활기록부는 2003년 이후 졸업생부터 가능하다고 안내 메시지가 나옵니다.


2003년 이전 졸업한 분들은 가까운 교육청, 교육지원청, 학교 또는 지자체를 직접 방문해서 발급해야 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생기부를 조회하려면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 인증을 해야 합니다.

꼭 개인식별번호 처리 동의에 체크해주세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시면 학교생활기록부 민원 발급 화면이 나오는데, 연락처와 학교명을 선택하시고 확인을 눌러 주세요.

그러면 나이스 생기부 조회가 가능한 화면이 나오고, 출력도 가능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