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건 못참아..

티웨이 항공 무료 수화물 규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 2018. 4. 16. 18:40

티웨이 항공 무료 수화물 규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저는 제주도를 갈 때면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 항공을 이용하지 않습니다. 비싸서 그렇죠. 김포에서 출발하는 저가항공이 많기 때문에 굳이 비싼 항공사를 이용할 필요가 없거든요. 요즘에는 제주도 뿐 아니라 저가항공사가 취항하는 해외 여행지도 꽤 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티웨이 항공의 경우, 일본 9곳, 중국 9곳, 동남아 8곳, 대양주 2곳 등 많은 도시를 취항하고 있습니다. 작년에 태국에 갈 때 티웨이 항공을 이용해서 방콕에 간 적도 있는데요.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 않았습니다. 제가 체감하기엔 제주항공보다 덜 지연되는 듯한 느낌이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이구요. 오늘은 티웨이 항공을 타시는 분들에게 무료 수화물 규정이 어떻게 되는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참고해 주세요.


먼저 기내에 반입할 수 있는 무료 수화물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10KG까지는 무료로 기내 반입이 가능한데요. 사이즈의 제한이 있습니다. 삼면의 합이 115cm 이하여야 하는데요.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이 115cm 이하인 수화물 1개만 가능합니다. 보통 우리가 핸드캐리어를 이용하는데요. 핸드캐리어 한 개 정도가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추가로 휴대가 가능한 물품도 있습니다. 핸드 캐리어 1개와 추가로 휴대가 가능한 물품은 노트북 컴퓨터, 서류가방, 작은 핸드백, 책, 외투, 모포, 소형 카메라, 쌍안경, 유아용 음식물 등입니다.

 

이 외의 물품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반면에 기내에 반입이 안되는 물품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사람에게 위해가 될 우려가 있는 물품들은 안되겠죠? 오해를 살만한 물품도 기내 반입은 안됩니다. 기내에 반입한 물품을 보관하는 장소는 두 군데입니다. 좌석 위에 있는 선반 위와 앞좌석 의자 밑에만 가능합니다. 물품을 무릎 위에 올려놓거나 발 밑에 두는 것은 안됩니다. 참고해 주세요.

다음으로 위탁해서 보내는 무료 수화물에 대한 안내입니다. 티케팅을 하실 때 비행기에 따로 보내는 물품을 말하는데요. 2017년 11월 6일 이후 발권한 티켓을 기준으로 국내선은 15kg까지 무료로 보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만 2세 미만의 유아용 유모차와 카시트 중 1개도 무료로 보낼 수 있습니다.

국제선의 경우 괌/사이판의 경우 2개까지 가능하고 각각 23kg까지 무료로 보낼 수 있습니다. 괌과 사이판을 제외한 지역의 경우 이벤트 운임은 무료 수화물이 없습니다. 스마트 운임과 정상운임의 경우 국내선과 마찬가지로 15kg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탁이 안되는 수화물 물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 경우에는 기내에 반입하셔도 되는 물건인 경우가 많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리튬 베터리는 기내 반입이 가능하고 위탁은 절대 안됩니다. 폭발 위험성 때문에 그런데요. 잘못 아시고 리튬 베터리를 위탁 수화물에 넣으시면 골치아파집니다. 검색에 걸려서 짐을 회수하고 리튬 베터리를 빼야합니다.

유아용 유모차와 카시트의 경우 포장용 비닐을 따로 판매하는데요. 2천원 정도 합니다. 유모차는 그냥 보내도 상관없지만 카시트를 가져가실 경우 포장용 비닐을 추천합니다. 저도 제주도 갈 때 이용했었는데요. 참 편리합니다. 돌아올 때도 재활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지금까지 티웨이 항공 무료 수화물 규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국제선의 경우 이벤트 운임으로 저렴하게 표를 예매하신 분들은 무료 위탁 수화물이 없으니 참고하시구요. 위탁 수화물 비용이 얼마나 되는지 꼭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배보다 배꼽이 더 클수도 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