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건 못참아..

카카오톡 디데이 기능을 아세요? 디데이 설정 방법 알려드려요(1분이면 ok)

(*&^)%$*@#% 2018. 5. 22. 09:24

카카오톡 디데이 기능을 아세요? 디데이 설정 방법 알려드려요(1분이면 ok)


카카오톡이 없으면 이제는 일상생활이 안되는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어쩌다가 카톡의 노예가 되었는지 모르겠는데요. 카톡이 없으면 친구들이나 지인들과의 소통에도 어려움이 있고, 심지어는 사업이나 직장생활에도 어려움이 있을 정도입니다. 그만큼 편리하지만 우리를 힘들게 하는 부분도 없지 않아 있는 것 같네요. 그래도 카톡만큼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는 sns도 없는 것 같습니다. 여러 sns가 있지만 카톡이 제일 편하고 사용하기 좋더라구요.


카카오톡에는 정말 여러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수많은 기능들 가운데 오늘은 카카오톡 디데이 기능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연인이나 가족 간의 기념할 만한 날을 기억하기 쉽게 디데이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시험을 앞두고도 디데이 설정을 할 수 있구요. 디데이 설정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카카오톡 디데이 설정을 하시려면 먼저 카톡을 실행하시고 내 프로필에서 프로필 사진을 클릭 해 주셔야 합니다.

프로필 사진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본인의 프로필로 들어옵니다. 여기서 프로필 관리 메뉴가 보이실 텐데요. 화살표로 표시해 놨습니다. 이것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프로필 관리 메뉴로 들어가셨으면 여기서 프로필뱃지/음악 메뉴가 있습니다. 두 번째 메뉴입니다. 이걸 클릭해 주세요.

프로필뱃지/음악 메뉴로 들어오셨으면 바로 여기에 디데이 설정 메뉴가 보입니다. 


숨은 메뉴 찾기 같습니다. 꼭꼭 숨겨둬서 정말 아는 사람만 찾을 수 있게 해놨네요. 휴~

디데이 메뉴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제목, 날짜 등을 입력하신 후에 디데이 날짜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프로필 뱃지에 제가 설정한 디데이가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막상 해보시면 정말 별 것 아니라고 생각할 정도로 간단합니다. 디데이 기능이 어디에 숨겨져 있는지 잘 찾기만 하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