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건 못참아..

서천 국립생태원 위치 입장료 휴무일 안내 및 생태해설 신청방법 안내입니다

(*&^)%$*@#% 2018. 5. 23. 08:24

서천 국립생태원 위치 입장료 휴무일 안내 및 생태해설 신청방법 안내입니다


서천 국립생태원 가본 적 있으신가요? 저는 너무 좋아해서 여러 번 가봤는데요. 아이들도 좋아하고, 식물을 좋아하는 제가 정말 좋아하는 곳입니다. 처음 개관했을 때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했는데요. 정식 개관하고부터는 입장료를 내야 하더군요. 오늘은 제가 제일 좋아하고, 그리고 오늘 방문했던 서천 국립생태원에 대해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특히 국립생태원을 대표하는 에코리움을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국립생태원을 가보시면 입이 떡 벌어지는데요. 너무 넓습니다. 아이들 데리고 놀이공원 가시겠지만 에버랜드보다 더 넓은 듯합니다. 그래서 이동할 수 있도록 친환경 전기차인 "다람이"를 타고 이동해야할 정도인데요.

먼저 국립생태원의 위치와 입장료, 약도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국립생태원은 충청남도 서천에 위치해 있습니다. 전라북도와의 경계선 쪽에 위치해 있어서 전라북도에서도 가까운 편입니다.

주소는 충남 서천군 송내리 223-3 이고 오시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서울에서도 많이 멀지 않은 편이니 가족과 함께 자녀들과 함께 오시기에 좋은 나들이 장소입니다.

팁을 드리자면, 오늘 같은 연휴 기간이나 휴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찾기 때문에 정문보다 후문(서문)쪽을 추천합니다. 에코리움 가기도 훨씬 수월하거든요. 입장료는 성인 5000원이고, 소인은 2000원입니다. 만 4세 미만은 무료구요.

그리고 최근부터 입장권에 30% 할인 도장을 찍어주는데요. 3개월 이내에 재방문하실 때 도장 받은 입장권을 제시하시면 3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국립생태원은 휴무일이 매주 월요일인데요. 혹시나 월요일에 방문할 계획이시라면 헛탕칩니다. 다만,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첫번째 평일을 휴무합니다. 아래는 국립생태원 휴관하는 날입니다.

제가 오늘(5월 22일)에 방문했는데요. 어제도 대체휴일로 아이들이 학교를 안가서 갔으면 헛탕칠 뻔 했습니다. 5월 21일은 휴관일이었네요. 그래서 그런지 오늘 방문자만 1만명이 넘었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국립생태원의 생태해설 신청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서천 국립생태원에 가시면 에코리움을 방문하시게 되는데요. 에코리움에는 5대 기후관이 있습니다. 처음엔 저도 그냥 아이들과 함께 둘러보는데 만족했는데요. 오늘 생태해설을 신청해서 60분간 해설을 들으면서 관람했더니 너무 좋더라구요. 생태해설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하실 수 있고, 현장에서도 접수를 합니다. 현장접수의 경우 온라인 접수가 미달될 경우 가능한데요. 신청하시려면 먼저 국립생태원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세요.

국립생태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관람안내라는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이걸 클릭해 주세요.

관람안내에서 생태해설 메뉴를 찾으셔서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생태해설 프로그램 신청하는 메뉴가 보입니다. 여기를 통해서 생태해설 프로그램을 신청하실 수 있는데요. 중요한 것은 이용하실 날의 2일 전에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꼭 2일 전에만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에코리움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해설 안내입니다.

에코리움 해설 뿐 아니라 야외 해설도 진행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생태해설 프로그램의 운영 안내인데요. 절기별로 아래와 같이 진행이 되며, 가장 기본인 5대 기후대관 둘러보기는 절기와 상관없이 계속 진행이 됩니다.

앞서 말씀 드렸듯이 생태해설 프로그램 예약방법인데요. 아래를 보시면 좀 더 상세히 알 수 있습니다. 저희는 2일 전에 신청을 못해서 현장 접수를 했는데요. 


현장 접수는 선착순으로 가능하며 에코리움 1층에 있는 "어린이 생태글방"에 가셔서 접수가 가능합니다. 마감이 되었어도 예약을 해놓으시면 기존의 신청자가 취소할 때 참가할 수 있습니다.

해설 시작 5분 전까지 예약자가 오지 않으면 자동취소되며, 해설하시는 분들이 예약자분들을 부르면 모이셔서 해설을 들으시면 됩니다. 해설 패찰을 착용하시고 이동하면서 해설을 들을 수 있습니다.

예약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나오며 원하시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셔서 예약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비용은 무료구요.

보통 모집인원이 20명 정도 되는데요.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예약신청하시면 편리합니다. 지금까지 서천 국립생태원에 대한 정보와 생태해설 신청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렸습니다. 국립생태원 방문하셔서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