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건 못참아..

SC제일은행 OTP등록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타은행 OTP등록)

(*&^)%$*@#% 2018. 5. 25. 09:55

SC제일은행 OTP등록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타은행 OTP등록)


얼마 전에 국민은행에 들렀다가 otp를 만들었습니다. 주거래 은행이 국민은행이기는 하지만 그동안 계속 보안카드만 사용했거든요. 그런데 은행 직원이 보안카드가 보안이 허술하니 더 안전한 otp를 만들라고 권유를 하더군요. 발급수수료가 5천원이지만 보안카드보다는 좋아보여 바꿨습니다. 요즘에는 카드형으로 된 otp카드도 있더라구요.otp카드는 발급수수료가 1만원이라 그냥 otp기기로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sc 제일은행도 이용하는지라 otp를 등록하려고 했더니 찾기가 어렵더라구요. 저처럼 헤매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타은행이든 sc제일은행이든 보안카드를 사용하시다가 otp로 바꾸신 경우 otp등록하는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sc제일은행 인터넷뱅킹으로 검색해서 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첫 화면을 보시면 상단 메뉴 오른쪽 끝에 "서비스 및 설정"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서비스 및 설정 메뉴에서 인터넷 뱅킹 관리 메뉴를 보시면 "OTP이용등록/해제"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걸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타기관 OTP등록 메뉴로 진입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 고객 메뉴에서 아이디와 주민번호, 계좌번호, 비밀번호 등을 입력하시면 되는데요.

여기서 중요한 것이 OTP기기의 일련번호와 밴더코드를 입력해야 하는데요.

제 OTP기기를 보시면 화살표로 표시한 부분이 OTP일련번호입니다. 이걸 입력하시고, 밴더코드는 OTP기기의 제조업체를 말하는데요. 저는 미래테크놀로지입니다. 여러분의 OTP도 확인해 보시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위의 과정을 거치신 후에 보안카드로 인증을 하시고, 휴대폰 인증 절차가 있습니다. 모든 과정을 마치시면 더 이상 보안카드를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그리고 모든 타기관의 OTP가 등록이 되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타기관 자동이용등록이 허용된 OTP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만약 허용이 안된 OTP라면 영업점을 방문해서 이용등록을 해야 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간단하게 타기관 및 SC제일은행 OTP를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