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건 못참아..

오송역 주차요금 위치 안내(2018년 가장 최신) 주차장별 요금 안내

(*&^)%$*@#% 2018. 6. 15. 09:02

오송역 주차요금 위치 안내(2018년 가장 최신) 주차장별 요금 안내


KTX를 이용하시는 분들 가운데 많은 분들이 출퇴근을 위해서 이용하시기도 합니다. 차량을 운전하는 것보다 빠르고 편리하기 때문인데요. 이젠 예전의 무궁화호나 새마을호를 타기보다 조금 비용이 더 비싸더라도 빠르고 편리한 KTX를 이용하게 되는데요. 단점이 있다면 KTX 역이 좀 멀리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KTX를 이용하기 위해서 개인 차량으로 KTX역에 와서 주차를 하고 출퇴근을 위해 KTX를 이용하기도 하는데요. 문제는 주차요금입니다. 오늘은 청주에 있는 오송역 주차요금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오송역 주차요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송역에 대한 정보나 주차장 안내를 확인하시려면 레츠코레일이라는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포털에서 레츠코레일을 검색해서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이 홈페이지를 만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상단 메뉴 오른쪽 끝의 "기차역정보/노선도"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지도가 보이며 KTX역에서 오송역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오송역은 경부선, 호남선, 경전선, 전라선에서 거쳐가는 곳이라서 많은 승객들이 이용하는 KTX역이기도 한데요. 오송을 선택하시면 오른쪽으로 기차역 상세정보 메뉴가 보입니다. 파란색 메뉴상자보이시죠? 이걸 클릭해 주세요.

오송역은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오송가락로 123 에 위치해 있으며, 근처에 조치원역이 있는 것을 지도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송역 기차역 상세정보에서 주차장 정보를 보시면 오송역의 주차장 위치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오송역에는 총 5개의 주차장이 있습니다. A, B, C, D, E, K 주차장이며 주차장마다 주차대수가 차이가 있는데요. 주차장의 위치는 아래의 사진에서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주차장별로 주차 가능 대수는 아래와 같이 A주차장은 346대, B주차장은 437대, C 주차장은 88대, D 주차장은 480대, E 주차장은 470대, K 주차장은 246대입니다. C주차장이 가장 적은 차량을 주차할 수 있네요.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주차요금인데요. 아래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요금은 정확히 나와 있지 않습니다. 왜 그럴까요? 2018년이 되면서 주차장마다 요금이 상이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연락처를 통해서 하루 주차비나 월별 주차비 등을 문의하시면 되는데요.

주차장마다 주차비가 달라진 이유가 있습니다. 주차장 몇 군데를 민간업체에 운영을 맡겼기 때문입니다. 현재 코레일에서 운영하는 주차장은 A와 C 주차장입니다. 그리고 나머지 B,D,E,K는 민간에서 운영하는데 코레일에서 운영하는 주차장 주차요금과 최대 3만원까지 차이가 난다고 하는데요.

구체적으로 요금을 알려드리면, 코레일에서 운영하는 A와 C 주차장의 하루 주차요금은 5,000원이며, 한 달은 60,000원입니다.


B와 E 주차장은 하루 7,000원(KTX 이용), 하루 최대 10,000원이며, 한 달 주차요금은 90,000원입니다.

D주차장의 경우 하루 6,000원, 한 달 70,000원입니다. 오송역에서 가장 멀리 떨어져 있는 K 주차장은 그나마 저렴한 편인데요. 한 달 요금이 50,000원이라고 합니다. 더욱 자세한 요금 안내와 요금 변경사항이 있을 수 있으면 위의 연락처를 통해서 주차장의 요금을 한 번 더 확인하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오송역의 경우 청주 도심과 세종시에서 15~18km가량 떨어져 있고 수도권보다 지하철과 같으 대중교통이 잘 발달되지 않아서 주차장의 이용률이 높은 편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공무원이나 오송과학산업단지 등 연구센터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월 주차를 많이 하는 편이라고 합니다. 

앞으로는 민간업체의 주차요금 인상을 제한하는 방침을 세운다고 하는데요. 너무나 비싼 요금으로 원성을 사지는 않았으면 하네요. 더욱 상세한 주차요금은 위의 연락처를 통해서 확인하시면 더욱 정확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