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건 못참아..

가임기 계산기 사용해보세요 임신 가능 날짜 확인

(*&^)%$*@#% 2018. 6. 21. 07:04

가임기 계산기 사용해보세요 임신 가능 날짜 확인

 

요즘 결혼하는 인구가 점점 줄어들어서 저출산의 위기가 심각해지고 있다고 합니다. 저출산의 문제가 이제는 사회적인 문제로까지 번졌다고 보는데요. 계속 지속된다면 우리나라의 존폐에도 영향을 주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결혼하는 커플의 숫자도 줄어들고 있지만, 결혼을 했어도 아이를 갖지 않으려는 노키즈 부부도 있다고 합니다. 반면에 결혼을 해서 자녀를 갖고 싶어도 임신이 잘 안되는 부부도 많다고 합니다. 10 커플 가운데 1~2커플은 불임이라고 하는데요. 결혼을 하면 대부분의 부부가 아이를 갖길 원합니다. 계획을 갖고 아이를 낳을 준비를 하지만 생각대로 아이가 생기지 않는 경우도 많은데요. 기능상 문제가 없다면 계획을 잘 세워서 아이를 가져야 하는데요. 가임기 계산기를 사용해서 임신 가능 날짜를 알아보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저의 동생이 둘째를 낳고 며칠 있으면 100일 잔치를 하는데요. 벌써 이렇게 되었나 싶게 시간이 흘렀습니다. 아이는 건강하게 자라고 있지만, 첫째 딸이 질투가 심해서 많이 힘들어하더군요. 아직 자녀가 없으신 분들은 이것마저도 부러워하시는데요.

자녀를 자연스럽게 가질 수도 있지만, 철저한 계획을 갖고 자녀를 갖는 것도 중요합니다. 마음의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 자녀를 갖게되면 여러가지 부분에서 부족할 수도 있고, 부부 간의 불화도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가임기를 잘 파악해서 그 시기에 자녀를 갖도록 하셔도 되고, 아직 때가 아니라고 생각하신다면 가임기는 피해야겠죠.

가임기는 말 그대로 임신이 가능한 기간을 말하는데요. 자세히 말하자면 배란이 되는 기간을 의미합니다. 여성의 난자가 난소에서 배란되는 시기는 다음 생리예정일 2주 전 쯤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배란일 전후에 부부관계를 가져야 임신 확률이 높아집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이 있습니다. 난자와 정자의 생존시간이 서로 다른데요. 난자는 최대 24시간이 지나면 소멸되지만, 남자의 정자는 최대 7일까지 여성의 몸속에서 생존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난자가 배란되기 전에 정자가 여성의 몸 속에 있어야 임신 확률이 높아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배란 예정일을 되도록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생리가 규칙적이라면 배란 예정일도 거의 정확하게 예측이 가능한데요. 배란일과 가임기 생리주기를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 임신이 가능한 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란은 보통 다음 생리 예정일 14일 전에 이루어지는데요. 배란일 전후 4~5일이 임신 가능 기간 즉, 가임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보다 정확한 날짜를 알고 싶다면 포털 사이트에서 가임기 계산이라고 검색하시거나 배란일계산기를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여기서 본인의 마지막 생리시작일과 최근 6개월 중 가장 짧은 월경주기, 가장 긴 월경 주기를 입력하시고 계산 버튼을 누르시면 임신 가능 기간이 나옵니다.

가임기간을 계산해보는 것도 좋지만 배란테스트기를 사용하셔도 되는데요. 배란테스트기는 보통 여성의 생리주기가 28일이라면 시작한 날로부터 11일에 검사를 시작하시면 됩니다. 베란테스트기를 사용하는 것은 좀 번거롭기는 합니다. 검사 전에 2~3시간 동안 음료를 마시지 마시고 검사전에 3~4시간 동안 소변도 보지 않아야 보다 정확한 계산이 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배란기 어플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주 정확한 계산은 아니더라도 대략적인 날짜를 확인하는 용도로 괜찮은데요. 아래의 어플을 이용하시면 보다 쉽게 가임기를 계산하실 수 있습니다. 매월 생리시작일과 종료일을 체크하시면 배란일과 가임기를 알려줍니다. 임신을 계획하신다면 배란기 어플 정도는 휴대폰에 설치하시고 수시로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핑크다이어리는 배란일과 가임기를 쉽게 계산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가까운 산부인과도 검색이 가능하며 다양한 정보도 제공해 준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가임기 계산기 사용방법에 대해서 안내해 드렸습니다. 임신을 원하시는 분들 모두 좋은 소식을 얻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