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건 못참아..

산업은행 데일리플러스 자유적금 금리안내 및 가입방법 알려드려요

(*&^)%$*@#% 2018. 6. 19. 18:36

산업은행 데일리플러스 자유적금 금리안내 및 가입방법 알려드려요


지난 5월 중순에 산업은행에서 예금 신상품을 출시했습니다. 요즘 저금리로 인해 예금률이 많이 떨어지기도 하고, 많은 분들이 투자처를 찾지 못하고 있는데요. 산업은행 데일리플러스 자유적금으로 목돈을 모으시기 바랍니다. 데일리플러스 자유적금에 대한 금리와 가입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요즘 소확행이라는 말이 유행인데요.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찾는 사람들이 참 많습니다. 경제도 어렵고 자금을 모으기 힘들어지면서 짠테크에 관심을 갖는 분들도 많은데요. 이런 소확행 심리와 짠테크의 내용을 담은 적금을 산업은행에서 선보였는데요.

데일리 플러스 자유적금은 체크카드 결제 자투리 저축 적립액이나 데일리 절약 재터크 적립액에 적금으로 자동 예치되는 구조의 적금 상품입니다. 생활 밀착형 적금 상품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큰 목돈은 아니더라도 소소하게 자금을 모으고 높은 금리 혜택도 누릴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라고 합니다.

가입자격은 개인에 한정되며 1인 1계좌만 개설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 기간은 1년, 2년, 3년 적금이며 한달에 100만원 이내에서 자유적립식으로 납입하시면 됩니다. 데일리플러스 적금의 기본 금리는 연 2.0%입니다. 그러나 여기에 부가서비스 적립과 우대이율을 합하면 최대 4.1%의 고금리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이번 데일리플러스 자유적금의 출시 이벤트로 6월 30일까지 가입하신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500명과 추첨 50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 1만원을 제공해 준다고 합니다.

먼저 우대이율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산업은행 첫 거래 또는 추천인을 통한 적금 가입 시 0.2%를 우대해주며, 인터넷뱅킹이나 스마트폰 뱅킹으로 가입하셔도 0.2% 우대 해줍니다. 그리고 적금의 만기까지 50만원 이상 적립한 월의 횟수가 1년 10회 이상, 2년 20회 이상, 3년 30회 이상인 경우 추가로 0.1%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해 줍니다.

다음으로 조금 복잡해 보이는 부가서비스 혜택 금리인데요.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체크카드 결제 자투리 저축과 데일리 절약 재테크가 있습니다. 보통 적금 금리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금리 서비스인데요. 기본 적금 적립액 외에 추가로 적립하는 부분에 추가로 최대 연 3.6%의 금리를 적용해 주는 것입니다.

체크카드 결제 자투리 저축과 데일리 절약 재테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위에서 확인해 보시면 되는데요. 체크카드 결제 자투리 저축은 결제 금액을 설정한 부분에서 실제 결제 금액을 빼고 나머지 금액을 저축하도록 하는 시스템입니다. 보통 우리가 현금으로 결제할 경우 남은 자투리 돈을 모은다고 생각하시면 되겠구요. 데일리 절약 재테크는 짠돌이 재테크 방식으로 하루에 절약할 금액을 설정하고 최대 2만원까지 절약한 금액을 적금에 넣는 것입니다. 그래야 돈을 모을 수 있으니까요. 그래서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은행영업일마다 매번 설정한 금액이 출금되서 적금으로 적립하도록 하는 시스템입니다. 


사실 기본 금리보다 부가서비스의 이율이 높기 때문에 큰 금리혜택을 누리지 못할 것이라는 생각도 하실텐데요. 이럴 경우 메인 적금을 줄이고 부가서비스를 통해 납입을 하시면 높은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달에 고정적으로 50만원을 적금할 계획이라면 기본 40만원에 부가서비스 10만원하는 것이 아니라, 기본은 10만원 정도(최소 납입금액이 1만원 이상)하시고 남은 40만원을 부가서비스를 통해 납입하시면 40만원에 최대 3.6%의 이율이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체크카드 결제 자투리 저축보다 데일리 절약 재테크를 활용하시는 것이 더 좋은 금리혜택을 누리는 방법인데요. 한달 기준으로 할 때, 데일리 절약 재테크로 하루에 2만원씩 20일 기준 40만원에 더 높은 금리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