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건 못참아..

장병내일준비적금 금리가 가장 좋은 은행 소개 및 가입방법 안내

(*&^)%$*@#% 2018. 8. 29. 14:46

장병내일준비적금 금리가 가장 좋은 은행 소개 및 가입방법 안내

 

군인의 월급이 올해 대폭 인상되면서 군 복무 중 제테크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예전에는 군인 월급으로는 상상도 할 수 없는 적금을 이제는 마음만 먹으면 가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최근 출시한 장병내일준비적금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고, 가장 금리가 높은 곳은 어디인지 가입하는 방법과 필요한 서류 등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기존의 국군희망적금은 국민은행과 기업은행에서 취급했는데요. 최대 20만원까지만 적립이 가능했습니다. 아래를 참고하시면 쉽게 알 수 있는데요.

기존 국군희망적금의 경우 금리가 5.3%에서 5.5%로 이번에 출시하는 장병내일준비적금보다 약간 차이가 있지만 적립액의 한도가 있기 때문에 큰 차이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자칫 조심해야할 사항이 있는데요. 현재 국군희망적금에 가입하신 분들이 약간의 금리 차이와 세제혜택, 추가 적립 인센티브에 혹해서 기존의 적금을 해약하고 새롭게 가입하려고 하실텐데요. 고민을 해보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가입기간의 차이가 있기 때문이죠.

만약 군 전역을 6개월 이상 남겨둔 상황에서 입대 시 또는 군 복무 중에 국군희망적금을 가입하셨다면 절대로 중도해약을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왜냐하면 기존의 국군희망적금의 경우 가입기간이 6개월 이상부터 24개월까지 가능한데요. 중요한 것은 가입시점부터 24개월까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한마디로 전역 6개월을 앞두고 가입했더라도 전역 후에도 금리혜택을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출시한 장병내일준비적금은 가입기간이 군 복무기간으로 한정되어 있습니다. 지금 입대하는 분들은 큰 차이가 없지만, 현재 군 복무 중이신 분들에게는 불리한 조건입니다. 그래서 기존에 국군희망적금을 가입하신 분들은 해약하지 마시고 그대로 유지하시고, 새롭게 장병내일준비적금을 가입하시면 됩니다. 만약 기존의 국군희망적금을 20만원 하셨다면 장병내일준비적금은 20만원까지 가능할 것 같은데요. 자세한 사항은 협약 은행에 문의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여기서부터는 장병내일준비적금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기존의 2곳의 은행에서 14 곳으로 협약은행이 늘어서 가입이 간편해졌는데요. 혜택도 기본적으로 5% 이상의 기본금리를 제공하며 월 적립한도도 40만원으로 인상되었습니다.

게다가 추가 적립 인센티브와 이자소득 비과세 혜택이 주어져서 좋은데요. 더욱 간편해진 것은 어디 은행의 조건이 좋은지 비교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통합 공시사이트를 참고하셔서 금리를 비교해 보시면 되는데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www.kfb.or.kr/info/army_rate.html

통합공시사이트를 살펴보시면, 신한은행, 우리은행, 국민은행, 하나은행, 농협, 기업은행, 우체국의 경우 우대 이율까지 포함해서 5.5%정도 금리혜택이 주어지며, 대구은행, 광주은행, 제주은행, 전북은행의 경우는 우대 이율이 없어서 최고 5%의 금리입니다. 14곳의 은행 가운데 가장 높은 금리를 주는 곳은 SH 수협은행인데요. 오늘은 수협은행 상품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가입대상은 현역병, 상근예비역, 의무경찰, 해양의무경찰, 의무소방원, 사회복무용원으로 현재 현역병사에 준하는 급여를 지급받고 있는 사람입니다. 잔역 복무기간이 6개월 이상이어야 가능하구요.

가입방법은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은행에 재정지원 자격 확인서를 제출하시면 되는데요. 재정지원지격 확인서는 가입대상에 따라 다른데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군복무 중이라면 위의 방법을 참고하셔서 발급받으신 후 은행을 내방하셔야 하는데요. 입대 초기에 적금 상품에 가입할 수 있도록 교육기간 중에 협약은행에서 신병교육기관을 방문하여 가입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참고하시구요. SH 수협은행의 우대금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마케팅 동의와 예,적금 등 거래고객을 충족하면 0.3% 우대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18개월 이상 가입할 경우, 기본 5.6%에 0.3% 우대 금리를 받아서 5.9%의 금리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여기에 추가 인센티브 혜택 1%를 받게 되면 최고 6.9%의 금리를 비과세로 받을 수 있습니다. 비과세 혜택은 만기해지와 적금 민기일과 전역일이 일치하고 해지시에 전역일에 명기된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 재정지원 자격 확인서를 제출할 경우 가능하다고 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무조건 SH수협은행이 좋다는 것은 아니구요. 단지 14곳 은행 가운데 우대금리 포함 가장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곳을 소개한 것이며 우대금리 조건을 충족이 안된다면 다른 은행과 크게 차이가 없을 것 같습니다. 꼭 은행 통합고시 사이트에서 은행별 가입내용과 상품 소개를 꼼꼼히 체크하시고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군 복무하시면서 받는 월급을 되도록 적금을 하셔서 전역 후에 대학 등록금이나 생활비 등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