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건 못참아..

키움증권 영웅문 4 다운로드 및 HTS, MTS 설명

(*&^)%$*@#% 2017. 12. 29. 13:17

키움증권 영웅문 4 다운로드 및 HTS, MTS 설명

오늘은 키움증권의 HTS인 영웅문 4를 다운로드 하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HTS가 뭔지 모르시는 분이 계실 것 같은데요. HTS는 뭐고 MTS는 뭔지 아시나요? 아신다면 주식을 하고 계신 분이겠죠. 모르시는 분을 위해 간단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HTS는 Home Trading System의 약자인데요. 한마디로 홈트레이딩 즉, 투자자가 증권회사에 가거나 전화를 통해 주식을 사는 것이 아니라 집에서 컴퓨터를 이용해서 주식을 투자하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다시 말하자면 HTS는 집에서 주식투자를 할 수 있게 해주는 컴퓨터용 증권 프로그래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에서는 HTS가 바로 영웅문 4 입니다. 마치 게임처럼 보이는데요. 주식투자를 게임하듯이 하라는 의미인지 잘 모르겠네요.ㅎ 

아무튼 직장인들은 특히나 주식투자를 위해서 자리를 비우기가 쉽지 않을텐데요. 직장에서 몰래 컴퓨터로 영웅문4를 할 수도 있겠네요.


그런데 컴퓨터도 사용하기 힘든 직장을 다닌다면 MTS를 사용하면 됩니다. MTS는 Mobile Trading System을 말하거든요. 모바일로 간편하게 주식투자할 수 있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요즘에는 MTS도 인기입니다.

HTS나 MTS 둘 중에 뭐가 좋을까요? 장단점이 있는데요. 아무래도 MTS보다 HTS가 더 상세하게 주식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MTS의 장점은 아무래도 간편한거죠. 원하는 주식을 휴대폰을 바로 거래할 수 있으니까요. 시간적인 여유가 되신다면 HTS를 더 추천합니다. 주식투자는 신중을 기해야하니까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키움증권 HTS인 영웅문 4 다운로드 받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다운로드는 매우 간단합니다. 키움증권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의 오른쪽 하단에 보면 영웅문 4 다운로드라고 있습니다. 클릭하셔서 다운로드하시면 아래와 같은 파일을 다운로드하시게 됩니다.


위와 같은 모양의 파일을 다운받으셨으면, 클릭해서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영웅문4를 설치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의 영웅문 4 를 보실 수 있습니다.

영웅문 4에 대해서 간단한 팁을 드리자면, 로그인을 하시면 ESC 키를 눌러서 팝업되는 창들을 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가지 공지사항이나 뭐 등등 잡다한 것들이 나오는데요. ESC 키로 그런 창들을 닫아주시는 것이 편합니다. 

HTS에는 수많은 기능이 있는데요. 초보인 분들은 좀 어렵기도하고 헷갈리기도 합니다. 그냥 매수와 매도만 제대로 할 줄 알면 될 거 같습니다.

그래서 수많은 메뉴를 다 사용할 것이 아니라 정말 필요한 메뉴만 불러와서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키움증권 영웅문 4에서는 좌측 상단, 기능과 주식 메뉴 아래에 검색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 여기에 숫자나 명칭을 입력하셔서 원하는 메뉴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숫자 2000을 입력하면 "주식종합"이 호출됩니다. 0600은 "키움증권 차트"를 호출하는 거구요.

이외에도 여러가지 기능이 있지만, 여기서 설명드리기에는 너무 길어질 것 같습니다. 아무튼 위에서 설명한 방식대로 영웅문 4를 다운로드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