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건 못참아..

msvcp140.dll 다운로드 및 오류해결방법

(*&^)%$*@#% 2017. 12. 31. 12:33

msvcp140.dll 다운로드 및 오류해결방법

컴퓨터로 오락을 하시거나 여러 작업을 하다가 갑자기 이런 오류가 뜨면 정말 당황스럽습니다. 내가 무슨 잘못을 했지? 이상한 거 하지도 않았는데. 컴퓨터가 오래되서 맛이 갔나? 온갖 생각이 나죠.

솔직히 뭘 지웠거나 잘못 건드리지도 않았는데, 어느 날 갑자기 내 컴퓨터가 이러면 참 당황스럽습니다. 컴퓨터를 잘 아는 분이라면 뭐가 원인인지 알 수 있겠지만, 저희 같은 사람들은 잘 모르죠. 그래서 저도 한 번 알아봤는데요.


msvcp140.dll 가 없다는 건 이 파일이 손상되었거나 삭제가 되었다는 겁니다. 왜 이런 일이 발생했을까요?

우선 dll 파일이 뭔지 알아야 하는데요. dll 파일은 동적라이브러리라는 파일이라고 합니다. 뭔지는 잘 모르겠지만. 프로그램이 동작을 하는 시점에 동적으로 로드해서사용하게 되는 파일을 dll 파일이라고 합니다. 아무튼 이 파일에 문제가 생긴 건데요.

msvcp140.dll은 Microsoft Visual Studio 2015의 C++을 이용해서 만들어진 프로그램을 구동할 때 반드시 필요한 파일인데요. 이 프로그램을 실행하려는데 dll 파일에 오류가 생기거나 손상되거나 삭제가 되서 dll 파일의 동작시점이 없이 계속 위와 같은 메시지 창이 뜨면서 오류가 나타나는 겁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Visual Studio 2015 c++을 다운로드해서 다시 설치해 주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사 홈페이지로 이동하셔서 검색을 하면 되는데요.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서 맨 밑으로 스크롤을 내리면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 센터가 있습니다. 이걸 클릭해 주세요.

다운로드 센터에 접속하시면 검색창에 msvcp140.dll 라고 검색하면 될까요? 아니죠. 아까 말씀드렸듯이 msvcp140.dll 오류는Visual Studio 2015 c++ 오류이기 때문에 Visual Studio 2015 c++을 검색해야 합니다.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이 Visual Studio 2015 c++ 파일이 나오는데요. 맨 위에 것을 클릭해서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 창이 생깁니다. 다운로드를 누르시면 컴퓨터의 운영체제에 맞는 파일을 선택해야하는데요.

첫번째 파일은 64비트 운영체제이고 두번째 파일은 32비트 운영체제용입니다. 본인의 컴퓨터 운영체제가 뭔지 확인하신 후, 해당되는 파일을 선택하신 후  다음 버튼을 누르시면 파일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고 재설치 하신 후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 보세요. 문제가 해결되었을 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