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건 못참아..

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알고계신가요? 확인해보세요.

(*&^)%$*@#% 2017. 12. 30. 14:59

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알고계신가요? 확인해보세요.

카드를 사용하는 사람마다 기준이 있습니다. 자신의 카드 사용한도에 맞춰서 사용하는 분이 있기도 하고, 어떤 사람은 그냥 무분별하게 카드로 결재하기도 하구요.

문제는 본인이 카드를 한달에 얼마정도 쓰는지 모르고 마구 결제할 경우입니다. 다음달에 날라오는 카드 청구서에 가슴이 철렁하는건 불을 보듯 뻔합니다. 돈을 많이 버는 고소득자는 별 상관이 없다고 여길지 모르지만, 저 같은 서민은 전혀 다릅니다.


저는 신한카드랑 롯데카드, 그리고 국민카드를 주로 사용하는데요. 신한카드와 함께 롯데카드 역시 한달에 정해진 금액 이상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이유는 뭐..할인 때문이죠.

요즘에는 오프라인으로 구매하기 보다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신용카드의 사용이 절대로 줄지 않습니다. 오히려 더 늘죠. 중요한 것은 신용카드의 사용을 적절하게 맞추는 겁니다. 자신의 예산 한도 내에서 사용해야하는데요.

결제할 때마다 문자가 오긴하지만, 누적금액만 보여줄 뿐 결제일에 맞춰서 얼마를 사용했는지는 가늠하기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결제일을 잘 맞춰서 사용하길 원하는 분들은 헷갈릴 때가 참 많습니다. 언제까지 얼마 이상을 사용해야 하는데 제대로 한 것인지 말이죠.

자칫 잘못하면 의무 사용 금액 이상을 맞추지 못해서 할인을 못받는 불상사가 발생하는데요. 휴대폰에 찍힌 사용한 누적금액만 보고 믿을 것이 아니라 결제일에 맞춰서 내가 얼마를 사용했는지 잘 구분할 수 있어야 합니다.

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알려면 롯데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알아볼 수 있는데요.

검색창에서 롯데카드를 검색하시면 롯데카드 홈페이지 주소가 나오는데, 홈페이지 주소 밑에 파란색 작은 글씨로 결제일별 이용기간이 있습니다. 그걸 클릭해 주세요. 아래와 같이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드를 처음 발급받을 때 우리는 결제일을 대충 정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결제일에 따라서 이용기간 시작일과 종료일이 다릅니다. 많은 분들이 지난달 결제금액을 지난달 1일부터 말일이라고 생각하지만, 그것은 결제일을 14일로 했을 경우만 해당됩니다.

결제일을 20일로 했을 경우 전월 7일부터 당월 6일까지의 이용한 금액을 당월 20일에 결제하는 겁니다. 그것이 지난달에 사용한 금액이 됩니다. 저도 결제일이 20일로 되어 있는데요.

근로소득자라면 급여를 10일날 받는 사람도 있고, 15일에 받는 사람도 있습니다. 저는 15일에 받기 때문에 여유를 두고 20일로 결제일을 정했지만 이용기간을 잘 몰라서 헷갈린 경우가 참 많습니다. 

여러분이 사용하는 롯데카드의 결제일을 확인해 보시고, 이용기간의 시작일과 종료일을 잘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14일에 결제할 수 있다면 그게 제일 간편합니다. 그냥 전월 1일부터 전월 말일까지니까요. 결제일마다 이용기간 역시 달라지니 반드시 체크해 보세요.

신용카드는 사용이 편리한 대신 얼마나 사용했는지 피부에 와닿지 않아서 문제가 되기도 합니다. 갈수록 현금을 사용하는 빈도수가 줄어드는 세상인데다 현금 사용이 더 불편한 경우도 발생하기도 하구요.

요즘 가상화폐가 뜨고 있고, 가상화폐로 인한 부작용과 여러가지 사회적인 현상들이 발생하는데요. 머지 않아 가상화폐로 일상생활에서 생활하는 날이 오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지금까지 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무분별한 카드 사용은 자제하시고, 좀더 계획적이고 알뜰한 사용을 하셔서 부자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