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건 못참아..

롯데월드 매직패스 완전 꿀팁 공유합니다.(가장 최근정보)

(*&^)%$*@#% 2018. 1. 7. 12:00

롯데월드 매직패스 완전 꿀팁 공유합니다.(가장 최근정보)

지난 주에 아이들과 함께 롯데월드를 다녀왔습니다. 지금까지 여러 번 롯데월드를 갔는데요. 매년 여름과 겨울에 가는 편입니다. 지난 포스팅 때도 말씀드렸다시피 여름엔 더워서 겨울엔 추워서 롯데월드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ㅎㅎ


그건 그렇고, 이번 롯데월드는 정말 재밌기도 했지만, 너무 힘들기도 했습니다. 처음으로 롯데월드가 폐장하는 시간까지 있었거든요. 폐장할 때까지도 사람들이 많더군요.


참고로 롯데월드의 개장시간은 오전 9시30분부터 밤 10시까지인데요. 주말에는 1시간 더 연장해서 밤11시까지 운영합니다. 저는 평일에 갔기 때문에 폐장시간인 밤 10시까지 놀이기구를 탔습니다. 저희 가족은 롯데월드에 도착하자마자 가볍게 회전목마로 시작해서 폐장하는 순간 마지막으로 회전목마를 타고 나왔습니다.

롯데월드를 가면 여러가지 할 것이 많습니다. 퍼레이드도 구경하고, 놀이기구도 타고, 정말 볼 것도 많고 놀 것도 많은데요. 놀이동산에 왔으면 제일 많이 하고 싶은 것이 놀이기구를 많이 타는 것이 겁니다.

요즘에는 방학기간이어서 아이들과 함께온 가족들부터 초중고등학생들이 참 많은데요. 롯데월드가 언제는 사람이 적었습니까? 항상 붐비죠. 중요한 것은 놀이기구를 최대한 많이 타는 것입니다. 놀이기구를 많이 타는 방법이 과연 있을까요?

가장 좋은 방법은 개장시간에 맞춰서 오는 겁니다. 개장하는 오전 9시30분 전에 와서 온라인 예매를 하거나 미리 현장예매를 해서 개장 시간에 빨리 들어가서 원하는 놀이기구를 선점하는 것입니다. 정말 무식하면서도 고전적인 방법입니다. 좀 빡세죠. 얼마전에 밤도깨비에서 캐리비안 배이의 놀이기구를 제일 먼저 타려고 밤을 세우는 장면을 본 적이 있었는데요.


저는 놀이기구 하나 타겠다고 그런 짓은 못하겠더군요. 물론 조금 일찍 출발해서 최대한 일찍 롯데월드에 도착하면 그나마 사람이 적기 때문에 놀이기구를 기다리는 시간이 상대적으로 짧습니다. 저는 이번에 갔을 때 오전 10시 30분에 도착했습니다. 아무리 빨리 준비해도 아이들 아침 먹이고, 씻기고 준비하는데 시간이 걸리거든요. 이것도 최대한 빨리 준비한 것입니다.

아이들을 데리고 오는 저와 같은 사람들은 현실적으로 힘든 것이 개장 시간에 맞춰서 와서 놀이기구를 타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현실적으로 놀이기구를 최대한 많이 타는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요? 다들 이미 알고 계신 바로 그 방법이 있습니다. 매직패스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매직패스를 이용해서 롯데월드 안의 놀이기구를 예약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인기 있는 놀이기구 앞에 매직패스 발권기가 있었는데요. 지금도 있기는 합니다. 이걸 통해서 예약을 하고 정해진 예약시간에 가서 기다릴 필요없이 곧바로 탈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단점은 금방 예약이 끝난다는 것이죠.

최근에는 좀 더 발전되서 휴대폰 어플을 통해 매직패스를 예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마도 여러분도 이용해 보셨을텐데요. 아직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휴대폰 어플을 통해서 매직패스 예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휴대폰에서 롯데월드 어드벤처 어플을 다운로드하셔야 합니다.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검색하면 바로 나옵니다.

어플을 설치하시고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어플로도 롯데월드 자유이용권과 입장권을 예매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매직패스를 이용할 것이기 때문에 매직패스 바로가기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매직패스를 이용하려면 먼저 티켓을 등록해야 하는데요. 티켓을 예매한다고 바로 티켓을 등록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입구에서 티켓팅을 한 후에 티켓 등록이 가능하거든요. 입구에서 티켓팅을 하시고 입장하셨으면 곧바로 어플을 실행해서 티켓을 등록해줍니다. 티켓 등록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어떤 티켓을 등록할 것이냐고 묻는데요. 모바일로 된 티켓이면 휴대폰에 있는 티켓을 누르시고, 저처럼 현장에 와서 티켓을 구매하셨다면 지류로 발권한 티켓을 눌러줍니다.

티켓의 종류를 선택하셨으면 순서대로 티켓을 등록할 수 있는데요. 저같은 경우 지류로 발권한 티켓은 휴대폰으로 QR코드를 스켄해서 곧바로 등록이 됩니다. 티켓을 등록하면 아래와 같이 매직패스 이용권이 나오는데요. 티켓 1장당 3번의 매직패스 이용권이 주어집니다.

위와 같이 티켓등록을 하셨으면 본격적으로 원하는 놀이기구를 검색해서 예약을 할 수 있는데요. 매직패스 예약 메뉴를 눌려주면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를 보시면 다양한 놀이기구들이 나옵니다. 원하는 놀이기구를 선택하시고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매직패스 어플을 이용해서 예약을 할 때 중요한 것은 바로 빠른 클릭입니다. 순식간에 예약이 사라지고 예약마감이라는 문구가 뜨기 때문입니다. 

문제는 매직패스 어플이 너무 대중화되서 너도 나도 휴대폰 들고 줄서서 기다리면서 예약을 노리고 있다는 점입니다. 솔직히 1~2년 전만해도 휴대폰으로 매직패스 예약이 좀 수월했는데요. 최근에는 이게 잘 안되더군요. 2명이나 3명을 예약하려면 거의 하늘의 별따기 수준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여러분에게 공개하는 마지막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에 가서 제대로 써먹은 방법인데요. 저도 이번에 처음 사용해봤습니다. 바로 매직패스 키오스크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키오스크가 뭐냐고요? 바로 이걸 키오스크라고 하는데요.

매직패스 키오스크는 1층 안내데스크 옆에 하나가 있고, 지하 1층 와일드 밸리 앞에도 있고, 매직 아일랜드 매직 캐슬 앞에 총 3개가 있습니다. 키오스크를 이용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화면에 보이는 놀이기구를 선택하시고, 옆에 보이는 티켓 스켄하는 곳에 티켓을 스켄하면 종이로 된 예약증이 나옵니다. 

예약시간 안에 해당 놀이기구로 가서 예약증을 제시하고 자유이용권을 보여주면 곧바로 놀이기구를 기다릴 필요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번에 키오스크로만 예약해서 풍선 열기구, 와일드 정글, 해적선을 이용했습니다. 키오스크를 이용해서 예약할 때의 단점은 한 번 예약을 하면 그 놀이기구를 타고 나서 다음 예약을 진행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예약을 한 번 하면 취소가 안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제가 여러분에게 추천하는 매직패스 꿀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최대한 이른 시간에 롯데월드에 오셔서 티켓을 예매한 후, 모바일에 등록을 합니다. 모바일에 등록한다고 해서 키오스크로 예약을 못하는 건 아니거든요. 서로 공유가 됩니다. 키오스크로 예약하면 모바일로 볼 때 예약한 것이 차감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말이죠. 저는 모바일로 예약을 하지도 않았는데, 모바일로 확인했더니 위와같이 나왔습니다. 걱정마시고 우선 모바일 어플에 티켓을 등록합니다. 그리고 곧장 지하1층 와일드 벨리 옆 키오스크로 이동합니다. 1층은 아무래도 사람들이 많을테니까요.

지하 1층 키오스크로 이동하셨으면 여러분이 정말 제일 먼저 타고 싶은 놀이기구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티켓을 스켄해서 예약을 하세요. 그리고 예약한 시간까지 모바일로 다른 놀이기구를 검색해서 예약을 노리는 겁니다. 모바일로 예약하는 것은 아무때나 상관없거든요. 그리고 모바일을 통해 실시간으로 놀이기구의 웨이팅 시간을 체크할 수도 있기때문에 모바일 어플도 사용하면 좋습니다. 예약은 힘들지만요. 예약은 키오스크를 이용하시구요.

키오스크로 예약할 경우, 만약 4장을 예약했는데 시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1장은 13:45~14:00, 다른 것은 14:00~14:15, 또 다른 건 14:15~14:30 이렇게 말이죠.

이런경우 그럼 따로 놀이기구를 타야할까요? 아닙니다. 대략 중간정도 되는 시간대에 가셔서 예약증을 제시하고 함께 타겠다고 하시면 상관없습니다. 위의 경우 14:00까지 가면 되겠죠.

이상으로 롯데월드 매직패스 완전 꿀팁을 공유해드렸습니다. 제가 드린 정보가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롯데월드에서 즐겁고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