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건 못참아..

롯데백화점 상품권 현금교환 방법 3가지, 사용처 소개합니다.

(*&^)%$*@#% 2018. 1. 3. 08:30

롯데백화점 상품권 현금교환 방법 3가지, 사용처 소개합니다.

 

명절이나 생일, 또는 여러가지 이유로 상품권을 선물 받을 때가 많습니다. 두시 탈출 컬투쇼를 보면 재밌는 사연을 남겨서 당첨되거나 속담 문제를 맞추면 백화점 상품권을 주기도 하잖아요. 이렇게 받은 백화점 상품권은 어떻게 사용하고 있나요?

 

백화점에 가서 상품권으로만 살 수 있는게 얼마나 있을까요? 1만원권이나 5만원으로는 정말 살 물건이 거의 없을 겁니다. 10만원권 정도 있으면 돈을 좀 더 보태서 원하는 물건을 살 수 있을지 모릅니다. 설마 50만원짜리 상품권을 받는 분이 과연 몇이나 있을까요?

소액의 백화점 상품권은 거의 사용하지 못하고 집에서 잠자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외에도 백화점에 가서 쓰는 것이 불편해서 받을 때는 참 좋았지만, 쓰려니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주유상품권 같은 경우는 차량을 운전하다가 기름을 넣어야 하기 때문에 소비하기가 더 수월하거든요. 그런데 백화점 상품권같은 경우는 좀 다릅니다.

그래서 롯데백화점 상품권 현금교환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제가 찾아낸 방법이 3가지가 있습니다. 아무튼 여러분에게 알맞은 방법을 골라서 롯데백화점 상품권을 현금으로 교환하셔서 필요한 곳에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첫번째는 가장 단순한 방법이기는 한데요. 100% 액면 가액을 돌려받지는 못하지만(다른 방법들도 모두 100% 교환이 안됩니다), 우선 사용을 한 후에 남은 차액을 현금으로 돌려받는 방법입니다.

액면가액의 60%이상 사용할 경우 남은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는데요. 1만원권의 경우는 80%이상을 사용해야 합니다. 문제는 백화점에서 구입할 만한 물건이 없으면 어떻게 하느냐인데요. 롯데백화점 상품권은 꼭 롯데백화점에서만 사용하는 것이 아닙니다. 롯데백화점 외에도 사용할 수 있는 곳이 무궁무진합니다. 거의 80개에 육박하는 가맹점이 있는데요. 간략히 소개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여기서 저는 쇼핑과 외식 중심으로 더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우리의 목적은 롯데백화점 상품권을 60%이상 사용해서 현금으로 돌려받는 것이기 때문이니까 호텔이나 골프는 필요없겠죠.

면세점 뿐만 아니라 영풍문고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책을 좀 사시고 현금으로 남은 잔액을 돌려받으면 좋겠네요. 간단한 외식을 해서 맛있는 음식도 먹고, 현금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크리스피도넛을 추천하는데요. 맛있는 도넛을 사시고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받는 겁니다. ㅎ

위의 방법은 상품권을 어느정도 사용해야 하는 단점이 있는데요. 최대한 상품권 가액만큼 현금으로 교환하길 원하신다면 백화점이나 주변에 있는 구두 수선방을 추천합니다. 그 외에도 상품권을 교환해 주는 장소가 있다면 거기로 가셔도 되구요.

구두수선방에 가시면 상품권을 현금으로 교환해 주는데요. 보통 5~7%정도 수수료를 제하고 현금으로 교환해 줍니다. 10만원권은 93000원정도, 5만원권은 46000원, 1만원권은 9300원정도하는데요. 시세는 그때 그때 다릅니다. 큰 차이는 없습니다.

구두수선방 외에도 상품권만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곳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런 곳인데요. 저도 검색을 통해 알아봤습니다.

위와 같이 전문적으로 상품권만 매매하고 판매하는 곳이 지역마다 있을텐데요. 시세는 변동이 있습니다. 최근 시세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무래도 구두수선방보다 조금 더 수수료가 적습니다. 사시는 지역에 이런 곳이 있다면 구두수선방보다 이런 곳을 추천합니다.

마지막 방법인데요. 롯데백화점 상품권을 현금으로 교환하려고 여기 저기 다니기 싫으신 분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것입니다.

티켓나라라는 사이트인데요. 여기서는 롯데백화점 상품권 뿐만 아니라 온갖 상품권 모두 다 판매할 수 있고, 살 수도 있습니다.

티켓나라 사이트는 아래에 링크를 해놨습니다.

티켓나라 사이트 바로가기  <<여기를 눌러주세요~

티켓나라로 이동하시면 상품권 시세를 볼 수도 있고, 상품권도 팔 수 있습니다. 먼저 시세를 볼까요? 상품권매장하고 큰 차이는 없네요.

시세를 확인하셨으면, 티켓나라 홈페이지 오른쪽 중앙에 보면 "내 상품권 팔기"를 눌러주시면 아래와 같이 상품권 팔기 주문 양식이 나옵니다.

팔기 원하시는 상품권의 종류와 수량을 체크하시고, 판매 버튼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판매자 정보를 입력하라고 하는데요. 번거롭더라도 정확하게 기입해 주시고, 상품권의 상태도 간략하게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온라인으로 파는 경우 상품권을 우편으로 보내야 합니다. 아무래도 우편요금이 들겠죠. 우편으로 보내려면 어차피 나가야하니까요. 여러분이 편한 방법을 선택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