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건 못참아..

앱손(EPSON)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방법 상세 안내입니다. 5분 안에 설치

(*&^)%$*@#% 2018. 6. 3. 21:17

앱손(EPSON)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방법 상세 안내입니다. 5분 안에 설치


기존에 몇 년 동안 잘 사용하던 노트북이 갑자기 이상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고민을 하다가 컴퓨터의 윈도우를 다시 철치하고 했는데요. 윈도우를 재설치하면 컴퓨터가 이전보다 빨라저셔 좋기는 합니다. 문제는 프린터 뿐 아니라 여러가지 파일이나 프로그램을 재설치해야 합니다. 자주 사용하는 프린터 역시 재설치해야 하는데요. 저처럼 피치 못할 사정으로 인해 컴퓨터를 포멧하고 다시 윈도우를 재설치하실 때 어떻게 해야할지 난감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엡손 프린터 드라이버를 찾는 방법과 설치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 하단에서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엡손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엡손 고객지원 센터가 있는데요.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제가 사용하는 L655 모델인데요. 살 당시만해도 정말 인기있는 모델 가운데 하나였습니다. 무한리필이 가능한 잉크젯 복합기였거든요.

엡손에서 출시한 드라이버를 사용하신다면 좀 더 쉽게 알아보기 위해 홈페이지 정면에 다운로드 등에 대해 검색할 수 있게 나옵니다. 


제품검색란에 여러분이 갖고 계신 제품명이나 시리얼번호(앞4자리)를 입력하시면 되구요.

위의 설명에도 못차으시는 분에게 상세히 알려드리면 프린터 뒷면에 아래와 같이 시리얼 번호가 보이실 겁니다. 여기서 앞 4자리를 입력하시면 되는데요. 

시리얼 번호의 앞 4자리 뿐 아니라 컴퓨터의 사양이 무엇인지 파악할 필요가 있는데요. 내컴퓨터에 들어가서 시스템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윈도우 8의 사양을 알 수 있습니다. 제 컴퓨터는 64비트 운영체제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서 알려드린 방석으로 제품 검색과 컴퓨터 OS를 입력하시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위의 화살표 부분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저창에서 열기 또는 자정 그리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해되 상관은 없습니다.

아래와 같은 사용권 계약을 맞으신 후 본격적인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가 시작됩니다.

순서대로 입력하시면 금새 아래와 같이 티스트 페이지 인쇄가 가능합니다. 다음을 눌러서 설치를 완료하시면 됩니다.

프린터를 처음 사용하시거나 자주 컴퓨터만 사용하다보면 윈도우 등을 재설치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남감해 하지 마시고 제 글을 통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