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건 못참아..

국민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및 연체 시 바로출금방법 안내

(*&^)%$*@#% 2018. 6. 25. 16:13

국민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및 연체 시 바로출금방법 안내


카드 이용하시다보면 결제일을 놓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자신의 카드대금 날짜를 하나로 통일하는 경향이 있지만, 여러 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헷갈리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저도 여러 개 카드를 사용하다보니까 어떤 것은 결제일이 20일이고, 어떤 카드는 25일이고, 15일인 것도 있는데요. 카드사마다 결제일에 따른 이용기간도 제각각이기 때문에 카드를 사용하는 당사자가 직접 체크하지 않으면 저처럼 연체가 발생하는 수가 있습니다.

월급은 통장을 스쳐간다고 하잖아요. 스쳐간 월급이 다 빠져나가고 잔액이 부족한지 모른채 연체를 하지 않습니까? 이럴 경우 꼭 결제일을 확인하시고 이번 달 얼마를 결제하는지 체크하셔야 합니다. 모르신다면 오늘 제가 국민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저처럼 결제일을 놓쳐서 연체하실 경우,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지난 금요일에 아래와 같은 문자를 받았습니다. 순간 깜짝 놀랐죠. 내가 왜 연체? 이러다가 신용에 문제 생기는거 아니야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만약 연체를 하신다면 연체를 대비해서 리볼빙을 미리 신청해 놓는 것도 방법인데요. 저도 연체된 적이 한 번도 없었기 때문에 필요성을 못 느꼈지만, 은행 직원의 권유로 비용도 들지 않기 때문에 리볼빙 서비스를 신청해놨었거든요. 다행히 리볼빙으로 인해 다음달로 이월만 되고 연체 이자만 물면 되는데요. 그래도 찜찜하니 빨리 연체대금을 해결해야겠죠.

먼저 이런 일들을 미연에 방지하는 차원에서 국민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확인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국민카드를 이용하시는데요. 저도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신용카드의 경우 결제일에 따라 이용기간이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확인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문제는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쉽게 알 수 없다는 것입니다. 왜 이걸 꼭꼭 숨겨두는지 모르겠네요. 연체하기를 바라는건지. 아무튼 아래의 방법대로 하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국민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상단의 메뉴 가운데 고객센터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고객센터에서 이용안내 카테고리에서 개인카드를 클릭하시고, 거기서 대금결제방식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결제일별 카드 이용기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결제일을 15일 이후나 20일 정도로 하는데요. 카드를 발급할 때, 안내원이 하라는대로 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사실 제일 좋은 결제일은 14일입니다. 전월 1일부터 전월 말일까지로 깔끔하게 정리가 되기 때문이죠. 월급이 10일 이전에 받으신다면 결제일 14일을 추천하는데요.

대부분은 결제일을 20일로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저 역시 마찬가지구요. 이 경우에는 전월 7일부터 당월 6일까지의 사용한 금액을 당월 20일에 결제하는 것입니다. 국민카드는 1일부터 27일까지 원하는 날짜를 결제일로 할 수 있으니 현재 본인의 결제일이 마음에 들지 않다면 신중히 생각해 보시고 결제일을 변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저와 같이 연체되신 경우, 곧바로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경우에는 당연히 연체된 금액만큼 돈이 은행 잔고에 예치되어 있어야겠죠.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kb국민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My KB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여기서 대금결제 카테고리에 있는 바로출금결제 메뉴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클릭하시면 로그인을 하라고 하는데요. 저는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 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본인인증, 정보입력, 정보확인의 절차를 통해 연체된 금액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카드 비밀번호 앞자리 2개를 입력하시고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연체된 금액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상세내역에서도 확인할 수 있구요.

확인하셨으면, 다시 한 번 통장의 잔고를 파악하시고 결제하기 충분한지 확인하시고 다음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아무래도 연체되었기 때문에 연체 수수료가 조금 있습니다. 이것은 기간에 따라서 상이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연체금액 전체 내역을 확인하시고 맞다면 결제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곧바로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다고도 확인해 줍니다.

정말 간단하죠? 이제 깔끔하게 연체도 없이 모든 카드 대금을 모두 결제했습니다. 마음이 한결 가볍네요. 카드는 돈이 나가는게 눈에 보이지 않아서 항상 조심히 사용해야 합니다. 본인의 소득을 넘어서게 카드를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연체가 많고, 계속된 연체는 본인의 신용에도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위의 방법대로 결제일도 확인하시고, 결제일에 따른 이용기간과 연체될 경우 바로 대금 결제를 통해 연체를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