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건 못참아..

한전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민원 조회 등 이용방법 안내 전기요금 계산기 포함

(*&^)%$*@#% 2018. 7. 3. 09:22

한전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민원 조회 등 이용방법 안내 전기요금 계산기 포함


이제 에어컨을 엄청나게 사용할 시기가 다가왔습니다. 여름만 되면 전력 공급에 차질을 빚을정도로 전기 사용량이 급증하는데요. 에어컨 등 냉방용 가전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무더위가 기승을 부릴텐데요. 요즘엔 장마로 인해 많은 비가 내려서 피해를 입은 지역도 곳곳에 생깁니다. 그럴 때마다 전기가 안들어오거나 전력 공급에 문제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이럴 때 한전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상담을 받거나 도움을 요청해야 합니다. 한전고객센터 전화번호와 민원 조회 하는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한전 고객센터 안내입니다. 한전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국번 없이 123번입니다.

휴대폰으로 전화할 경우에는 123번 앞에 지역번호를 누르면 본인이 위치한 지역의 한국전력 고객센터로 곧바로 연결이 됩니다. 한전 고객센터의 경우 전기 고장신고에 대해서는 24시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갑작스런 전기 고장으로 어려움을 겪는다면 시간에 구애를 받지 마시고 24시간 운영하는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고장신고 뿐 아니라 전기 상담에 대해서도 24시간 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가장 많은 문의가 있는 전기고장 신고는 123번을 누르시고 1번을 누르면 됩니다. 그 외에 요금조회나 세금계산서, 상담원 연결 등은 위의 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7번을 누르면 외국인 상담도 가능합니다. 원하는 내용이 없다면 0번을 눌러서 상담원 연결을 하시고 문의를 해주셔도 됩니다.


인터넷을 이용해서도 한전 고객센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전력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상단 오른쪽에 보이는 고객지원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인터넷을 통한 각종 민원업무의 경우, 로그인을 해야만 보다 정확한 민원 처리가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구요. 크게 6가지 카테고리로 나뉘어서 민원 처리가 가능합니다. 전기요금 조회나 납부, 자동납부 신청 및 변경, 해지 업무, 전기요금 청구서 발행, 복지 할인 제도 등이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가 궁금해 하는 전기요금 계산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계산 발행 카테고리에서 첫번째 전기요금 계산기를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새로운 창이 뜨면서 전기요금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보통 우리가 사용하는 주택용 전력(저압)의 요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용하는 양에 따라서 누진세가 적용되기 때문에 되도록 400kwh 밑으로 이용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400kwh를 넘으면 기본요금도 높아지고 전력량 요금도 치솟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외의 다양한 전력 요금을 알고 싶으시면 아래의 첨부파일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전기요금 안내

elec_total.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