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건 못참아..

국세청 홈택스 전화번호 ARS 이용 안내 및 홈텍스 사용방법 상세설명입니다.

(*&^)%$*@#% 2018. 7. 4. 08:20

국세청 홈택스 전화번호 ARS 이용 안내 및 홈텍스 사용방법 상세설명

 

 

 

세금 납부 뿐 아니라 부가가치세 신고, 근로장려금 신청 등을 하시려면 국세청 홈택스를 사용할 줄 알아야 합니다. 이제 9월이면 근로장려금이 지급되는데요. 아직 신청하지 않았다면 지금이라도 국세청 홈택스를 이용해서 신청하시면 되는데요. 문제는 국세청 홈택스 사용하는 방법을 모르기도 하고, 세법 상담이라던지 세금 관련이나 홈택스 사용법 등을 모르면 난감합니다. 오늘은 국세청 홈택스를 사용하시다가 모르는 부분이 생길 때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그리고 홈택스 사용방법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국세청 홈택스는 말 그대로 세금 관련 사항을 집이나 모바일로 간편하게 이용하도록 한 서비스입니다. 주로 컴퓨터로 아래의 사이트를 접속해서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홈텍스 첫 화면을 보시면 여러분이 원하는 메뉴가 보이실 것입니다. 조회/발급, 민원증명, 신청/제출, 신고/납부, 상담/제보 등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셔서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상세한 내용을 잘 모르시겠다면 국세상담센터에 문의하시면 친절하게 설명을 해줍니다. 홈택스 상담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국번없이 126으로 전화를 하시면 됩니다.

 

126 국세상담센터 상담전화를 누르신 후 음성 안내가 나옵니다. 잘 들으시고 원하는 상담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홈택스 관련 상담은 126을 누르고 1번을 누르시면 됩니다. 홈택스에서도 6가지 세부 메뉴가 있는데요.

현금영수증, 전자세금계산서, 전자신고납부 및 증명발급, 학자금상환, 연말정산 간소화, 비밀번호 등록이 있습니다.

126번을 누르고 2번을 누르시면 세법 상담으로 연결이 됩니다. 세법 관련해서 모르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저 역시 몰라서 인터넷으로 찾아보기도 하는데요. 그러지 마시고, 국세청 고객센터를 이용하시면 아주 친절하게 안내해 줍니다. 양도소득세, 종합부동산세, 부가가치세, 연말정산, 원천세, 종합소득세, 근로장려세제, 자녀장려세제, 법인세, 국제조세, 상속 증여세, 개별소비세, 증권거래세, 주세, 인지세, 국세기본법, 국세징수법, 세정에 관한 불만이나 건의, 기타로 나뉩니다.

126번을 누리고 3번을 누르시면 납세자보호담당관실로 연결되며, 4번을 누르면 탈세 등의 각종 제보를 할 수 있습니다. 전화상담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탈세 등 제보의 경우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전화 상담이 불편하시거나 업무 중에 전화상담이 어렵다면 인터넷 상담을 통해 문의를 해도 됩니다. 인터넷 상담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상담은 실명 인증을 해야 하는데요. 공인인증서나 휴대전화, 신용카드 등을 통해서 인증을 하시고 문의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2018년 부가가치세 신고 및 납부 기한이 7월 1일부터 7월 25일까지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7월 25일 23시 30분까지 꼭 신고하시고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전화상담이나 인터넷 상담을 하시고 나서 국세청 홈택스를 본격적으로 이용하시려고 하는데 여전히 헤메고 계시다면 홈페이지 하단에 보시면 홈텍스 안내 메뉴를 클릭해서 살펴보시면 되는데요.

앞서 설명드렸던 홈택스 주요 메뉴에 대한 설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조회/발급 안내의 경우 전자세금계산서 조회/발급, 현금연수증 조회/발급, 연말정산과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조회가 가능한데요.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연말정산과 근로장려금을 여기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홈택스 안내 메뉴를 통해서 국세청 홈택스 이용방법을 알아가시면 됩니다.

회원가입을 하시면 더욱 많은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으며, 비회원으로도 로그인이 가능한데요. 이 경우에도 공인인증서 등을 통해 본인 인증을 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근로장려금이나 자녀장려금을 신청하시려면 번거롭더라도 인증을 거치신 후에 조회하시고 해당되시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그 외에도 세무관련 각종 민원증명 서류도 발급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