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건 못참아..

멜론 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안내

(*&^)%$*@#% 2018. 7. 31. 22:05

멜론 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안내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음원 사이트를 꼽자면 멜론일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멜론을 이용해서 음악을 듣는데요. 월정액으로 이용하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모바일을 통해서 멜론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오늘은  PC를 이용해서 멜론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그리고 PC로 이용할 때 오류가 생길 경우 대처하는 방법도 알려드려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먼저 멜론 홈페이지를 검색하셔서 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멜론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나요? 아래로 쭉 드래그하셔서 보시면 아래와 같이 멜론 플레이어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작게 숨겨놓는 이유가 뭔지 모르겠네요. Mac이나 iPad의 경우는 해당 메뉴를 클릭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윈도우 버전으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화살표의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멜론 플레이어 설치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릭해서 설치파일을 먼저 다운로드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한 멜론 설치 파일을 클릭해서 설치를 아래와 같이 진행해 주시면 간단하게 설치가 되는데요. 용량도 19M 정도여서 크게 부담이 없습니다.

설치를 하는 마지막 부분에 멜론 플레이어 4 설치 완료와 함께 마침 버튼을 누르기 전에 윈도우 기본 플레이어로 지정하는 순서가 있는데요. 보통 여기에 체크가 되어 있습니다. 이걸 체크 해제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여러분이 자주 사용하는 플레이어가 있으니까요. 그걸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이 한 가지 더 있습니다. 최초로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윈도우 방화벽에서 보안 경고를 보내는데요. pc로 들으려고 할 때 오류가 발생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방화벽 에서 멜론을 사용하지 못하게 막기 때문인데요. 액세스 허용을 해 줘야 멜론 플레이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멜론 플레이어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로그인하셔서 본인의 월정액 등으로 들으셔도 되구요. 비회원이라도 1분까지는 미리듣기가 가능합니다.

잘 모르는 음악이라면, 또는 어떤 음악인지 살펴보는데 1분이면 충분하다고 생각하는데요. 마음에 든다면 음원을 구입해도 되는 충분한 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멜론 플레이어 다운로드 방법 및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렸습니다. 멜론 홈페이지에서 이용권에 대한 사항도 꼼꼼히 살펴보시고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우선 가장 좋은 방법은 T 멤버십 할인이나 3개월 할인을 통해서 저렴하게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