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건 못참아..

엘포인트(L-POINT)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 초간단 5분이면 OK

(*&^)%$*@#% 2018. 8. 1. 20:11

엘포인트(L-POINT)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 초간단 5분이면 OK


엘포인트 적립해놓으시고 어떻게 사용하고 계신가요? 온라인으로 결제하지 않고 오프라인으로 하실 때는 엘포인트 카드를 제시하거나 모바일 앱을 열어서 제시하면 되는데요. 온라인으로 포인트를 사용하려면 비밀번호가 필요합니다. 제가 이번에 온라인으로 엘 포인트를 사용하려고 했더니 포인트 비밀번호를 묻더라구요. 제가 SK 브로드밴드로 인터넷을 옮기면서 TV 포인트를 전환하려고 했거든요. 아래와 같이 말이죠.

제 엘포인트 보세요. 18000 포인트나 있습니다. 이걸 전환해서 아이들 영화나 에니메이션을 방학동안 보여주려고 했거든요. 저도 드라마도 좀 보구요. 

그런데 비밀번호를 입력했더니 롯데포인트 비밀번호가 등록되어 있지 않다고 합니다. 당연하죠. 비밀번호를 등록한 적이 없으니까요. 혹시 등록을 했더라도 생각이 나시나요?

오늘은 엘포인트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정말 간단하더라구요. 저처럼 하시면 금방 5분 내외로 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엘포인트 홈페이지를 접속하셔야 합니다. 검색창에서 "엘포인트"를 검색하시면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요. 화살표의 포인트 비밀번호 설정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포인트 비밀번호를 설정하시면 여러 제휴사에서 사용이 가능한데요. 포인트 비밀번호 설정이라는 파란색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크게 3단계에 걸쳐서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본인인증을 해야하는데요. 보통 아래와 같이 휴대폰을 통해 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통신사를 선택해 주시고, 인증절차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 보안숫자 입력과 휴대폰 본인확인 전체동의를 클릭하신 후에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인증번호가 본인 휴대전화로 전송되는데요. 그걸 입력하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런데 문제가 있습니다. 보안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았다면 아래와 같이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셔야 하구요. 안타깝게도 다시 본인인증을 처음부터 해야합니다.

우리나라는 이런 것이 참 불편한데요. 어쩔 수 없습니다. 인증을 하셨으면 다음 단계로 포인트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엘포인트 카드번호와 포인트 비밀번호 6~8자의 숫자와 영문자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본인의 엘포인트 카드번호는 모바일 앱이나 실물카드를 보시면 되는데요. 저는 시럽 어플에 있는 엘포인트를 아래와 같이 확인해서 입력했습니다. 시럽 어플 사용하시면 여러가지 포인트 카드를 하나로 통일해서 사용하실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비밀번호를 설정하시고 한 번 더 확인하신 후에 포인트 비밀번호 설정 버튼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설정하시겠는지 묻습니다. 확인을 누르면 포인트 비밀번호 설정이 완료됩니다.

이제 엘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의 다양한 제휴사에서 포인트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18000 포인트를 TV 포인트로 전환했습니다. 위의 방법대로 하시면 간편하게 엘포인트 비밀번호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