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건 못참아..

인터넷 속도 측정 어렵지 않아요 초간단 측정법 안내

(*&^)%$*@#% 2018. 9. 13. 09:14

인터넷 속도 측정 초간단 측정법 안내

 

인터넷을 사용하다보면 생각보다 느리다고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요즘 집집마다 대부분 초고속 인터넷을 사용하실텐데요. 우리나라만큼 인터넷 속도가 빠른 나라가 없다고 하지만 여전히 더욱 빠른 것을 원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내가 가입한 인터넷이 제대로 속도가 나오는지 궁금할텐데요. 인터넷 속도를 측정하는 초간단 측정방법을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인터넷 속도 측정 테스트를 해주는데요. 아래의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먼저 검색창에서 "인터넷 속도측정"을 검색해 주세요.

인터넷이 접속된 상태에서 위의 사이트에 들어가서 테스트를 하면 1분 내외로 인터넷의 속도를 쉽게 측정하실 수 있습니다. NIA 스피드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에 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사이트에 접속하실 때 팝업창이 뜨지 않거나 플래시가 차단될 수도 있는데요. 이럴 경우, 아래의 방법으로 플래시 허용을 해주시면 됩니다. 크롬 브라우저는 인터넷 주소 왼편의 아이콘을 클릭하시고 플래시를 이 사이트에서 항상 허용하도록 해줍니다.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의 경우 도구 버튼을 클릭해서 추가 기능 관리로 들어가 도구 모음 및 확장 프로그램에서 ShockWave Flash object를 사용하도록 설정해 주세요.

NIA 스피드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에 접속하셨으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여기서 "인터넷속도측정"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바로 측정이 되지는 않습니다. 간단한 프로그램을 하나 설치해야 하는데요. 측정 프로그램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측정프로그램을 아래와 같이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된 후 "다시 확인"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각 항목을 선택하라고 하는데요. 통신사와, 이용하는 상품을 선택하시고 지역을 선택하신 후 약관 동의를 체크해 주세요. 그리고 측정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가장 먼저 다운로드 속도를 측정하고 업로드 속도와 지연시간, 손실율 등을 차례로 측정하는데요. 30초 정도 소요됩니다. 사실 측정 프로그램을 설치하는데 시간이 걸렸을 뿐 다음에 측정하실 때는 1분 내외로 측정이 가능합니다.

측정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측정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제가 이용하는 인터넷 속도는 동일상품 대비 속도가 높은 편이네요.

전 스마트 다이렉트라는 상품을 이용했지만, 기가 인터넷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더욱 빠르겠죠. 그만큼 가격이 비싸겠지만 말입니다. 위의 방법을 이용해서 여러분이 이용하시는 인터넷의 속도를 측정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