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건 못참아..

유튜브 닉네임 바꾸기 상세설명해드려요

(*&^)%$*@#% 2018. 9. 16. 19:50

요즘 인기리에 방송 중인 예능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렌선 라이프라고 아시죠? 국내의 1인 크리에이터로 유명한 벤쯔나 대도서관 등 유튜브에서 알아주는 사람들이 나오는데요. 저도 즐겨보는 프로그램입니다.

10대와 20대 사이에서도 유튜브 스타로 불릴 정도로 유명한 사람들이 참 많습니다. 이젠 네이버 검색이 아니라 유튜브로 검색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유튜브 닉네임 바꾸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가운데 가장 많은 점유율을 보이는 것은 유튜브일 것입니다. 렌선라이프에 나오는 사람들처럼 유튜브 스타를 꿈꾸는 사람도 많다고 합니다. 그만큼 자극적인 영상을 제작해서 부작용도 많다고 하지만, 유튜브의 영향력을 무시할 수 없는 시대인데요.

유튜브에 영상을 제작해서 올리려는 분들도 많을 것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도전을 하는데요. 유튜브를 이용하다보면 본인의 실명을 이용하기 보다 좀 더 독특한 닉네임으로 변경하고 싶어질텐데요. 유튜브에 가입하려면 먼저 구글에 가입해야하는데, 보통 자신의 영문 실명을 사용하기도 하기 때문에 처음에 설정해 둔 이름을 변경하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이 계실 것입니다. 그래서 유튜브 닉네임 변경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가장 먼저, 유튜브에 접속하셔야겠죠? 그리고 로그인을 아래와 같이 해주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홈페이지에서 오른쪽 상단 끝부분에 로그인 버튼이 있고, 로그인을 하시면 위와 같이 로그인 버튼이 있는 자리에 프로필 사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모자이크 처리를 해놨는데요. 이걸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프로필 사진을 등록하지 않았다면 가입했을 때 본인 영문 이니셜 첫번째 단어로 보입니다. 이것을 클릭해주시면 되구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하위메뉴가 나옵니다. 본인 영문 이름과 이메일 주소 그리고 여러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설정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설정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여기서 Google 프로필에서 수정이라는 글씨가 파란색으로 보이는데요. 이것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이름을 변경할 수도 있고, 닉네임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내이름 표시를 어떤 방식으로 할지도 정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사항을 변경하셨다면 밑에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끝입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시고, 유튜브로 돌아가서 프로필 사진 부분을 다시 클릭해서 보시면 변경된 유튜브 닉네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유튜브 이름 바꾸기나 닉네임 변경의 경우 90일 동안 3번까지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수시로 변경할 수 없기 때문에 한 번 변경하실 때 신중하게 생각하시고 변경하시면 되고, 유튜브를 어느정도 하고 계신다면 잦은 변경은 삼가하시기 바랍니다. 너무 잦은 닉네임 변경은 구독자 수를 늘리는데 악영향을 줄 수도 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