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건 못참아..

자동차 안전도 평가 확인하시고 차 구매하세요

(*&^)%$*@#% 2018. 9. 14. 08:03

자동차 안전도 평가 확인하시고 차 구매하세요


올해 여름은 매우 특별했습니다. 40도에 육박하는 폭염이 연일 계속되었는데요. 덩달아서 차량 화재 사고도 연이어 있었구요. 특히 수입 외제차의 특정 모델에서 화재가 발생해서 큰 사회적인 이슈가 되기도 했는데요. 차량 화재의 경우 여러가지 원인이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염려를 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잘못된 부분은 리콜 등의 조치를 통해 안전한 차량운행을 하도록 해야하는데요. 

요즘에 차가 없는 사람이 거의 없을 것입니다. 그만큼 우리 생활에 밀접한 것이 차인데요. 차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기도 하고, 차가 없으면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정도입니다. 본인의 차량 말고도 대중교통을 이용하니까요. 문제는 차량을 구매할 때 어떤 차를 고르느냐입니다. 단순히 외관만 보고, 자동차의 브랜드만 믿고 차를 구매하시나요? 점점 차량의 안전성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 것이 사실인데요. 차량을 사지 않더라도 내가 이용하거나 주로 타는 차량이 얼마나 안전한지를 체크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차량을 구매하기 전에 구매하려는 차량의 안전성을 파악하는 것도 중요하구요. 


그래서 오늘 소개해 드리려는 곳은 "자동차 안전도 평가"사이트입니다. 포털 검색창에서 "KNCAP"를 검색해 주시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요.

위의 사이트에 접속해 주시면 됩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에서 실시하는 국내 자동차의 안전도를 평가하는 곳입니다. 1999년부터 국토교통부주관으로 자동차안전연구원에서 자동차평가를 실시하여 그 결과를 알려주는데요. 신차가 나오면 곧바로 검사를 합니다.

자동차의 안전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줄 뿐만 아니라 자동차를 구매하는 구매자에게 정보를 제공하여 선택의 폭을 넓혀줍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는 최신 자동차의 평가 결과를 곧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전도 평가 내용을 확인하시려면 상단의 메뉴 가운데 "안전도 평가결과"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가장 최신의 평가 결과를 곧바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2018 K9은 92점으로 1등급입니다. 거의 대부분의 차량이 1등급으로 나오는데요. 


이렇게 확인함으로써 자동차 판매자가 더욱 안전한 차량을 만들도록 동기부여 효과도 있는 것 같습니다.

최근 이슈가 되었던 BMW 520d의 경우도 1등급이네요. 차량 화재랑은 안전도 평가가 무관한 것인지 모르겠네요. 충돌 안전성, 보행자 안전성, 사고예방안전성 모두 90점을 넘습니다. 1등급이라고 해도 99점을 넘을 정도로 높은데요.

클릭해서 보시면 좀 더 상세한 검사 결과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재 문제와는 좀 다른 평가 기준인 것 같네요.

특정 차량 검색에서 본인의 차량의 안전도 평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차량을 검색해 봤는데요. 안전도 종합등급이 1등급이네요. 점수는 90.7점이구요.

여러분도 이곳을 통해서 본인 차량의 안전도가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1999년부터 2012년까지의 차량은 따로 메뉴가 있어서 아래에서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모든 기계가 완벽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최대한 안전하게 차량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죠. 사람의 목숨이 달렸으니까요. 최근 전기차를 생산하는 테슬라의 차량이 안전도 뿐 아니라 여러가지 부분에서 문제가 된다고 합니다. 아무리 좋아보이는 차라고 해도 안전하지 않다면 탈 수 없겠죠?

차량을 고르실 때, 차량을 타실 때 과연 이 차량이 안전한지를 한 번 정도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