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건 못참아..

해피콘 사용처 안내 및 해피콘 유효기간, 환불, 교환 안내

(*&^)%$*@#% 2018. 9. 17. 16:16

해피콘 사용처 안내 및 해피콘 유효기간, 환불, 교환 안내

요즘에는 모바일 쿠폰을 이용하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특히 사은품 등으로 선물을 받는 경우도 많은데요. 오늘은 여러 모바일 쿠폰 가운데 해피콘의 사용처와 유효기간, 환불 등에 관해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혹시 해피콘을 받으셨거나 이용 계획이라면 이 글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해피콘은 해피포인트 카드와 연관이 많습니다. 그래서 저는 베스킨라빈스나 파리바게뜨 등에서 주로 사용하는데요. 전국에 6천여개의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모바일 상품권입니다.

해피포인트 카드 가맹점의 상품을 편리하게 선물하거나 구매할 수 있으며, 해피콘 상품권의 경우에는 잔액관리가 가능하여 한번에 소진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해피콘은 모바일로 손쉽게 선물하기 쉬운데요. 명절을 앞두고 어린이집 선생님들에게 간편하게 해피콘을 선물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와 같이 쿠폰번호(바코드)와 함께 문자로 전송이 되는데요.

위와 같이 특정 상품으로 보낼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해당상품만 교환처에서 바코드를 인증하고 상품을 받으시면 되는데요. 아래와 같이 금액을 정해서 보낼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해피콘을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에서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우리가 잘 아는 베스킨라빈스와 파리바게트, 파리크라상, 던킨도너츠도 있습니다.

그리고 파스쿠치, 빚은, 쉑쉑버거, 패션5, 쁘띠5, 잠바주스, 커피앳웍스, 리나스, 라뜰리에, 라그릴리아, 베라피자 등이 있습니다. 예전에 없던 가맹점이 새롭게 생겼네요. 

해피콘은 앞서 말씀드렸듯이 특정 물품으로 한정된 상품권의 경우 문자를 수신한 날로 부터 3개월 이내에 교환하셔야 하는데요. 이벤트 당첨 등의 경우, 교환 날짜가 함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벤트 당첨으로 받는 해피콘의 경우 유효기간이 짧은 편입니다.

금액으로 된 해피콘을 받았다면 해당 금액 한도 안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잔액은 추후에 또 사용이 가능합니다. 해당 금액 이상을 사용할 경우 추가금을 더 지불하시면 되구요. 환불의 경우 90%까지만 환불이 가능하며 1년 30일 이내에 환불을 요청해야만 90%까지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