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건 못참아..

악력 키우는 방법 3가지 소개합니다.

(*&^)%$*@#% 2017. 12. 26. 19:56

악력 키우는 방법 3가지 소개합니다.

혹시 오락실에서 악력테스트하는 게임 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남자가 악력이 약하게 나오면 좀 창피하기도 하는데요.

새해가 되면 열심히 운동을 하겠다고 다짐을 할텐데요. 운동 뿐 아니라 다이어트, 금연 등등 새해 다짐이 많습니다. 운동을 하는 분들 중에 여러가지 이유로 악력을 키우려는 분들도 있을텐데요. 경찰 시험을 준비를 한다던지, 복싱이나 배드민턴에 도움이 되서 등등 말입니다. 손목 운동을 하는 분들은 기본적으로 악력이 좋아야 하기에 악력을 키우는 운동을 따로 하기도 합니다. 기본적으로 원하는 운동을 하기 전에 악력이 좋아야 부상 위험으로부터 방지할 수 있습니다.

제가 악력에 도움이 되는 몇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첫번째 도구는 우리가 흔히 일상생활에서 볼 수 있는 그리퍼라는 도구입니다. 집마다 한 개씩은 있을겁니다.

어렸을 때는 한 개하기도 버거웠는데요. 하면 할수록 손아귀의 힘이 쎄지는걸 느낄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그리퍼도 단계별로 강도 조절을 할 수 있게 나옵니다. 처음부터 무리해서 하지 말고 본인의 악력에 맞게 조절하면서 점점 강도를 늘리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본인이 몇개 정도 가능한지를 먼저 해보신 후, 최대치의 80%정도를 1세트로 하셔서 하루에 3세트 정도를 꾸준히 하시면 좋습니다.


두 번째 도구는 스퀴즈볼입니다. 악력기가 없다면 간편한 스퀴즈볼로도 악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방법은 간단한데요. 스퀴즈볼을 힘껏 쥐었다 폈다하면서 운동하시면 됩니다.

스퀴즈볼로 악력운동을 하는 것은 악력기인 그리퍼와 약간 다른 운동이긴 한데요. 그리퍼는 주로 손가락 굽힘근을 키워주는 운동기구인데요. 스퀴즈볼을 쥐었다 폈다하는 운동은 손바닥 안에 있는 근육들을 골고루 키워주는 운동입니다. 

마지막으로 덤벨을 이용하는 겁니다. 보통 헬스장에 있는 덤벨을 이용해서 본격적인 운동 전에 악력을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헬스장에 있는 평평한 벤치나 의자를 두고 팔꿈치와 팔목을 올려서 고정시킨 후 덤벨을 손에 쥐고 쥐었다 폈다하는 겁니다.

덤벨을 손가락에 살짝 걸치듯이 했다가 천천히 쥐어 올립니다. 이런 동장을 천천히 반복해 줍니다. 마지막 순간에 쥐어 올렸을 때 잠깐 멈추시면 더 좋습니다. 힘들긴 하죠. ㅋ

이렇게 3가지 방법을 통해서 악력을 키우시면 됩니다. 운동은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다치지 않아야 합니다. 악력을 키우는 것은 단순히 자신의 힘을 과시하기 위함이 아니라 여러 가지 운동을 하는 중에 발생할지 모를 부상을 방지하기 위함임을 꼭 명심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