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건 못참아..

영어 글자수 세기 간단한 방법 2가지 알려드립니다.

(*&^)%$*@#% 2017. 12. 26. 00:37

영어 글자수 세기 간단한 방법 2가지

자소서를 쓰시는 분들 중에 영어로 자소서를 쓰시는 분이 계실텐데요. 회사마다 자소서의 제한이 있는 곳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500자 미만으로 하라던지 말이죠.

이럴 경우 내가 영어로 자기소개서를 작성했는데, 총 몇 글자인지 확인하는 방법이 있는데요.제가 알려드려는 방법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확인하는 법과 워드 프로그램에서 확인하는 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한글 프로그램입니다. 한글 프로그램에서 영어 자기소개서를 작성하셨다면 아래와 같이 따라하시면 됩니다. 먼저 한글에서 파일을 누르세요.

파일을 누르시면 아래로 메뉴가 나오는데 그 중에서 "문서 정보"를 클릭합니다. 문서 정보를 보면 글자수를 알 수 있거든요.

글자는 477자, 낱말은 61개 등 여러가지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글자수 세기는 단지 글자 전체 수를 알려주지만, 한글에서는 글자 수 뿐만 아니라 낱말의 개수도 알려줍니다.


다음으로 워드 프로그램을 살펴볼까요? 워드도 비슷합니다. 워드 프로그램을 실행하시고 영어 자기소개서를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합니다.


여기서 메뉴 목록을 살펴보면 검토가 있는데요. 검토를 누르시고 거기서 "단어 개수" 아이콘이 있습니다. 위에 빨간 박스로 해놨어요. 확인해 보세요. 그걸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간단하죠? 회사에서 요구하는 영어 자기소개서의 양식에 맞춰서 영어 단어수를 잘 세어 보시고, 합격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