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건 못참아..

도심공항버스 리무진 6100번 노선도, 시간표 및 요금 정리

(*&^)%$*@#% 2017. 12. 25. 15:08

도심공항버스 리무진 6100번 노선도, 시간표 및 요금 정리

성탄절 연휴는 잘 보내셨나요? 어떤 분에게는 잊지 못할 행복한 추억을 안겨준 성탄절이기도 하지만, 어떤 분들에게는 최악의 잊고 싶은 연휴이기도 했을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인천공항이 위치한 영종도 바다에서 몰려온 해무(바다 안개)로 인해서 비행기의 이륙과 착륙이 지연되고 기내에서 기다리기를 수십시간을 했기 때문입니다.

즐거운 연휴를 보내려고 해외 여행을 준비하고 공항에 도착한 여행객들에게는 정말 잊고 싶은 연휴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다행히 지금은 어느정도 정상화되서 공항을 이용하는데 어려움이 없다고 하네요.


연휴를 맞이해서 해외로 나가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공항에 직접 자신의 차를 갖고 가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대부분은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오실텐데요.

오늘은 제가 도심공항버스 리무진 6100번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6100번 버스는 망우역에서 출발해서 인천공항까지 가는 리무진 버스입니다. 전체적인 약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보시면 아실테지만, 수락터미널부터 인천국제공항까지는 정차역 없이 직통으로 연결되는 노선입니다. 서울 도심에 사시는 분들은 이렇게 공항버스 리무진을 이용하시는게 여러모로 편안하실 겁니다.

6100번 노선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망우역에서 출발하면 90분이 소요되고, 수락터미널에서는 대략 55분정도 소요됩니다.

첫차는 새벽 4시 20분부터 저녁 8시 30분까지이며, 운행간격은 15분에서 25분입니다. 요금은 거리에 상관없이 성인,16,000원, 어린이 10,000원입니다.


여러 정류장이 있지만 여기서 저는 세 개의 정류장에 대한 정보와 위치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망우역, 공릉역, 노원역입니다.

먼저 망우역 정보입니다. 망우역에서는 출발과 도착 정류장이 동일한 장소입니다. 망우역 1번출구에서 1분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망우역의 위치 안내입니다.


다음으로 공릉역입니다.  공릉역에서는 인천공항까지 대략 76분정도 소요되며, 승차장은 공릉역 1번출구쪽이고, 하차장은 4번출구쪽에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노원역에 대한 정보입니다. 노원역에서 인천공항까지는 대략 65분 정도 소요되며, 승차장은 노원역 5번 출구 방향이며, 하차장은 6번 출구 방향에 있습니다. 정확한 위치는 아래 이미지를 확인해 주세요.

이렇게 도심공항버스 리무진 6100번에 대한 간략한 정보와 노선도, 시간표와 요금을 정리해 드렸습니다. 정류장에 따라 승하차 정류장이 같기도 하고, 다르기도 하니 잘 확인하시고 출국시간에 맞춰 되도록 여유있게 출발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