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건 못참아..

mfc120u.dll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2018. 3. 18. 22:58

mfc120u.dll 오류 해결 방법

컴퓨터를 사용하시다 보면 가끔씩 에러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면 솔직히 순간 가슴이 철렁 내려가는데요. 도대체 내가 뭘 잘못했지? 이러다가 고장 나는건 아닐까? 별의별 생각이 다 납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작업해 놓은 자료가 없어지는 건 아닌지 걱정도 되구요. 처음에는 이러다 괜찮아지겠지하고 무시하곤 하는데요. 반복해서 동일한 에러 메시지가 나타나면 참 난감합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에러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mfc120u.dll 오류라는 메시지가 나타나신 적 있죠?

"컴퓨터에 mfc120u.dll이(가) 없어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여 이문제를 해결하십시오" 라는 창이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무슨 생각이 드십니까? 첫번째, mfc120u.dll 이게 뭘까? 라는 생각. 두 번째, 그러면 무슨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라는 건지? 이런 생각이겠죠. 오늘은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먼저 mfc120u.dll 에러에 대해 간략히 설명드리면 어떤 프로그램을 실행하는데 있어서 파일이 누락되거나 손상되어서 발생하는 겁니다. 그래서 이 파일이 포함되어 있는 것을 다시 설치해주면 해결됩니다. mfc120u.dll가 포함되어 있는 프로그램이 무엇이냐면 visual c++2013 재배포 패키지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설치하려면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시고 설치하면 됩니다. 여러분을 위해서 아래 링크를 올려놓을테니 클릭하셔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방법은 아래에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48145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 센터로 곧바로 연결됩니다.

아래로 내려가 보시면 이렇게 우리가 원하는 프로그램이 나옵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여기서 한가지 난관에 봉착했습니다. 3가지 파일 중에 뭘 다운로드해야할까요? 제가 표시해 둔 2가지 중 하나만 하시면 되는데요. 

여러분의 컴퓨터 사양을 알아야 합니다.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 알아야 하는데요. 보통은 64비트이지만 그래도 모르니 확인해 봐야겠죠?

확인하는 방법은 윈도우의 제어판에 가서 시스템 정보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요. 제 컴퓨터는 64비트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64비트로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다음을 클릭하시면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다운로드 됩니다.

만약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다면 수동으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아래의 화살표 부분을 클릭하셔서 수동으로 다운로드 진행해 주세요.

이젠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클릭하셔서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동의에 체크하시고 설치 버튼을 눌러서 설치를 진행하신 후에 컴퓨터를 다시 한 번 부팅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을 괴롭히는 에러창이 더 이상 나오지 않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막상 알면 쉽게 해결되는 문제이지만 막상 겪어보면 막막한 에러 메시지 문제를 이렇게 해결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