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건 못참아..

고속도로 통행료 영수증 발급방법안내,하이패스 이용시 영수증 출력하기

(*&^)%$*@#% 2018. 5. 27. 08:22

고속도로 통행료 영수증 발급방법안내


오랜만에 가족과 함께 나들이를 갔다왔는데요. 고속도로에 차량이 엄청나게 많더군요. 저와 같은 나들이객들이 가족과 함께 놀러갔던 것 같습니다. 고속도로를 이용하시면 통행료를 지불할 때 하이패스를 많이 이용하실 겁니다. 하이패스는 빠르고 또 간편하니까요. 통행료를 내려면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하이패스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직접 통행료를 지불하게 되면 그 때마다 영수증을 주는데, 하이패스를 이용하게 되면 영수증을 따로 주지 않습니다.


회사 차량을 이용하시거나 출장을 다녀오면서 영수증을 회사에 제출해서 청구해야할 경우가 있을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서 하이패스 이용하실 때 고속도로 통행료 영수증 발급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검색창에서 하이패스 또는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를 검색하셔서 아래와 같은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소는 www.excard.co.kr 이구요.

하이패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첫 화면에서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요. 통행료 사용내역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통행료 사용내역을 알려면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만약 회원가입을 하지 않았다면 이번 기회에 회원가입을 하시기 바라며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영수증 발급이 어려우니 번거롭더라도 회원가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곧바로 통행료 사용내역을 조회할 수 있는데요. 하이패스 카드 정보와 카드번호, 조회 기간 등을 순서대로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영수증 발급을 원하는 기간을 설정하시고, 조회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사용한 내역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원하는 사용날짜만 선택하실 수 있는데요. 


왼쪽 끝에 있는 체크박스를 선택하시면 되고, 영수증 출력을 원하시면 상단의 출력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조회한 날짜의 영수증 전체를 출력하시거나 선택하신 날짜만 별도로 선택출력이 가능하며, 출력 버튼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저는 원하는 기간의 모든 사용내역을 출력선택했는데요. 왼쪽 상단에 보시면 인쇄도 가능하고, 파일로 저장도 가능합니다. 원하는 것을 선택하시면 되구요. 

아래와 같이 영스증 인쇄하기 버튼을 눌러서 직접 인쇄도 가능합니다. 집에 프린터가 있으면 영수증 인쇄를 바로 하셔도 되고, 그렇지 않다면 파일로 저장한 후에 메일이나 이동식 디스크에 저장한 후 회사 등에서 출력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하이패스를 이용하실 때 고속도로 통행료 영수증 발급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