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건 못참아..

토익(TOEIC)성적표 출력 방법 안내입니다. 1분해결

(*&^)%$*@#% 2018. 5. 26. 09:39

토익(TOEIC)성적표 출력 방법 안내입니다. 1분 해결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 가운데 토익 성적은 기본으로 갖고 있을 겁니다. 대학교 성적도 중요하게 보지만 여러가지 스펙이 필요하거든요. 그 가운데 영어 능력은 취업에 있어서 중요한 잣대가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대학교 재학 중에 토익 시험을 준비하고 성적을 거두기도 하는데요. 토익 한 번 볼 때마다 비용도 만만치 않게 들어서 되도록이면 한 번에 만족할 만한 성적을 거뒀으면 합니다.

보통 토익 시험을 보고 성적표를 받아둔 것을 집에 보관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오래되서 분실할 때도 있습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토익 성적표를 인터넷으로 출력해야하는 경우가 있을 텐데요. 이런 분들을 위해서 토익 성적표 출력방법을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구글 등 검색 사이트에서 토익을 검색해 보세요. 그러면 YBM어학시험 홈페이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 접속하셔서 토익 성적표를 출력할 수 있는데요.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가장 상단의 메뉴 가운데 성적확인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화살표로 해놨는데요. 이걸 클릭해 주세요.

성적확인 메뉴에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성적확인, 성적표 발급신청, 온라인발급내역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최초 토익 성적표 출력의 경우 인터넷 발급이나 우편 수령 등 원하는 방법으로 수령할 수 있고 비용도 무료입니다. 성적표 발급신청을 누르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해야 성적표 발급이 가능합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로그인을 진행해 주세요.

그리고 또 추가적인 비밀번호 입력을 해야하는데요. 아래에도 나와있지만 성적확인 비밀번호와 헷갈리시면 안됩니다. YBM 홈페이지에 가입하셨을 때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로그인 절차를 마치시면 토익 성적표 발급신청을 진행하실 수 있는데요. 앞서 설명드렸듯이 최초 발급은 무료입니다. 

온라인 출력, 우편 수령, 택배 수령 가운데 원하는 것을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집에 프린터가 있으면 온라인 출력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우편 수령의 경우 성적발표 후 접수 시 가입한 주소로 성적표를 우편 발송을 해주는 것입니다. 대략 3~4일 정도 소요됩니다.

택배로 수령할 경우 지역에 따라 택배 요금이 다르며 1일에서 3일 정도 소요됩니다. 택배비는 신청자가 부담해야 하구요.

만약 오프라인을 신청하시면 업무시간을 확인하시고 각 지역 토익 위원회 센터로 방문하셔서 재발급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출력을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이 나오며 온라인 출력을 선택하시고 발급 수수료 2천원을 결제하신 후에 출력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출력, 우편 수령의 경우 발급수수료 2천원을 제외하고 추가 비용은 없습니다. 우편 수령이라고 해서 우편 요금이 따로 청구되지 않습니다. 다만, 택배 수령의 경우 발급 수수료 2천원과 택배비 착불 비용을 부담해야 합니다. 우편보다 1~2일 정도 빠르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