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건 못참아..

천일택배 배송조회 택배요금 안내 영업소 찾는 방법 영업소 연락처

(*&^)%$*@#% 2018. 5. 29. 08:04

천일택배 배송조회 택배요금 안내 영업소 찾는 방법 영업소 연락처


안녕하세요. 오늘은 천일택배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요즘에는 택배가 없으면 거의 일상생활이 힘들정도인데요. 택배를 보내놓고 언제쯤 도착할지 궁금할 때가 많습니다. 게다가 택배요금 뿐 아니라 영업소가 어디에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천일택배 홈페이지를 찾으셔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첫 화면을 보시면 아래와 같이 택배 배송조회를 할 수 있는 곳이 있는데요. 운송장번호를 입력하시고 찾기를 누르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영업소찾기도 가능한데요. 여러분이 거주하는 지역명을 입력하시고 검색해 보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택배요금이 어떻게 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장 기본형 요금은 3,000원부터 시작하는데요. 일반과 택배에 따라 요금 차이가 있습니다. 10kg이하는 택배비용이 4,000원이네요. 택배화물의 경우 배달료 포함 운임입니다. 일반화물은 배달료 미포함 운임이구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천일 택배 운송장 작성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운송장은 아래와 같은데요. 

받는사람, 보내는 사람, 품명과 물품가액, 수량과 중량 등을 꼼꼼하게 기록하셔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셔서 운송장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아래는 천일택배 화물취급규격입니다. 표준규격과 특수규격으로 나뉘며, 크기는 가로, 세로, 높이 세변의 길이를 합산한 것입니다. 


크기나 중량 중 어느 한쪽의 기준을 초과하게 되면 초과한 기준을 적용합니다.

다음은 천일택배의 품목별 택배 및 일반화물 요금표입니다. 품목에 따라 그리고 규격에 따라 요금이 다릅니다. 과일, 쌀, 감자, 고추, 냉장고 등 다양한 물품을 보낼 수 있습니다.

 TV, 김치냉장고, 드럼세탁기도 보낼 수 있습니다. 크기를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택배와 일반화물의 요금차이가 좀 큽니다. 참고하세요.

오토바이도 보낼 수 있는데요. 오토바이는 일반화물로 보낼 수 있습니다. 자전거, 드럼, 에어컨 등도 보낼 수 있습니다.

택배를 이용하실 때 할증이 붙는 경우가 있는데요. 도서 지역 등은 추가적인 요금이 발생하니다. 할증 운임율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정말 많은 물건을 택배나 일반화물로 보낼 수 있지만 아래의 경우에는 취급금지가 되어 있는 물품입니다. 


이손/오손품, 고가품, 서신류, 위험물, 예술품, 생물, 금전, 재생불가품, 규격 외 물품 등은 천일택배로 보낼 수 없습니다.

천일택배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영업소 검색을 직접 동 이름 검색이나 지도를 이용해서 찾을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구요.

천일 택배 전국 지점 연락처입니다. 수도권, 중부, 남부로 나뉘어 있는데요. 연락처를 이용하셔서 택배 이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천일택배에 대해서 안내해 드렸습니다. 보내실 물건이 있다면 영업소에 문의하시고 택배나 일반화물로 보내시고 배송조회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